182nd prescription_게임하다 알게 된 그녀와 함께 모쏠 생활 청산, 가능할까요.

P님 :

(아래는 요약내용입니다.)

저는 아직 본격적인 연애경험이 없는 이십대 중반의 청년입니다. 한 게임에서 소개받아 지방에 사는 한 여자아이를 알게 되었어요. 게임 안에서 서로 사이좋게 지냈죠. 저는 직접 만나고 싶은데, 너무 멀기도 하고, 그녀는 내가 문자를 보내야만 답을 해요. 저는 그저 그 아이를 직접 만나기라도 하면 좋겠어요. 저는 연애를 꼭 해보고 싶습니다!











P님, 닥터 엘입니다.

P님이 가장 먼저 하셔야 할 일은 심호흡을 하는 거죠. 일단 진정합시다. 연애는 많이 한다고 좋은 것도 아니고, 아직 경험하지 못했다고 해서 큰일나는 것도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P님이 좋은 남자가 되는 것이 먼저지요. 많은 사람들이 좋은 사람이 되기 전에, 연애를 하고 상처받고 실패하면서 뒤늦게 자신이 꼬꼬마라는 것을 깨닫지요. 사람이 사랑에 빠지기는 쉬워도, 좋은 연애를 하고 좋은 사람으로 성장하기는 쉽지 않아요. 그러니까, 좋은 사람이 되는 일에 힘쓰면서, 천천히 좋은 사람을 찾아보도록 합시다.

P님은 상처받은 경험만 있고, 제대로 사랑해 본 경험이 없지요. 앞으로의 연애가 마냥 핑크빛이지는 않을 것이고, 마냥 가시밭길이라고 정해진 것도 아니에요. 그저 자신의 감정을 정직하게 따라가는 일부터 시작해봅시다. 그러나, 한가지 각오는 하셔야 해요. 많이 실패하고 또 도전할 것이라는 각오 말입니다. 왜냐하면, P님은 아직 아무 것도 시작하지 않았으니까요.

만약 그 여자분에게 호감이 생긴다면, 만나기 전에 최대한 많은 수단을 확보해서 그녀에 대해서 질문하고 알아보시기 바래요. 사진도 받아보고, 통화도 자주 해 보고, 메일도 써 보세요. 그녀가 어떤 일상을 만들어가는지 알아보고, 어떤 친구들과 어떤 가치관과 어떤 취미를 갖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그리고, 그녀가 진심으로 반긴다는 생각이 들 때, 그녀를 만나러 가세요. 물론, P님이 시간이 남아도는 아주 여유로운 생활을 하고 계신다면, 여행 삼아 지방으로 설렁설렁 내려갔다 오라고 권할 수도 있어요. 그렇지만, P님은 일주일 내내 바쁜 사람이잖아요. 그리고, 그녀도 무척 바쁘다고 말하잖아요. 서로가 정말로 보고 싶고, 서로를 진심으로 원할 때, 그 때야말로 서로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최고의 타이밍이겠지요.

그리고, 너무 게임에만 몰두하지 말고, 다른 취미도 가져보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커뮤니티도 알아보세요. 연애를 원한다면, 온라인에 집중되는 커뮤니티보다 오프라인 활동이 중심으로 되는 커뮤니티가 훨씬 편리하답니다. 그리고, 주변에 널리 알리세요. 소개팅을 원한다고 말이죠. 연애를 원하고 사랑을 찾는 것은 숨길 일이 아니랍니다. 떳떳하고 당당하게 주변의 도움을 구해요. 그리고, 많은 데이트를 하고 많은 프로포즈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곧 봄날이 오겠지요!



 

* 관련하여 아래의 이북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HOW2LUV: 소개팅 서바이벌>

<HOW2LUV: 파티 서바이벌>


덧글

  • 낭만여객 2009/03/30 17:55 #

    많은 사람들이 좋은 사람이 되기 전에, 연애를 하고 상처받고 실패하면서 뒤늦게 자신이 꼬꼬마라는 것을 깨닫지요.

    이 부분 정말 대 공감입니다. 저는 너무 어렸어요, 어른인체 했지만. 사랑으로 깨져보지 않고서야 내가 어른이 아니라는 것을 느끼긴 어렵죠.
  • 2009/03/30 18:05 #

    저도 너무 어렸어요. 저는 제가 지금 꼬꼬마라는 것을 너무 잘 알지요. 얼른 어른이 되고 싶습니다. ^ㅅ^
  • 친한척 2009/03/30 18:06 #

    옛날엔 인터넷에서 만나는 사람들과 메일로 연락을 하다가 사흘 밤낮 고민해서 전화 한 번 해보는 식으로 진행되었었는데, 요즘은 좀 다르죠. 조금 친해지면 바로 핸드폰 번호를 주고 받으니까요. 어쩌면 인터넷 상의 인간관계마저 더 피상적인 방식으로 흘러가는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듭니다. 그런 의미에서 엘 선생님의 충고가 딱 정확하단 생각이에요.
  • 2009/03/30 18:10 #

    ^T^ 저는 옛날사람인지라... 허허허. 어쨌거나 사람 만나는 건 신중히 하는 것이 정답이겠지요.
  • 맑음뒤흐림 2009/03/30 19:23 #

    어떤 게임인지는 모르겠지만, 직장인이나 학생인 경우 게임=데이트가 되는 건 조금 곤란하지 않을까요. (더군다나 시작부터 원거리인데...) 연애는 게임이 아닌 현실이니까, 상대를 가까운 오프라인에서부터 찾아가는 게 낫다고 생각해요.
  • 2009/03/30 20:55 #

    아무래도 첫 연애는 알콩달콩 가까운 게 좋을지도 몰라요. ^ㅅ^
  • 팡야러브 2009/03/30 22:34 #

    음.. 역시 엘님입니다 ㅎㅎ
    하지만 어른이 되어서 결혼하는 경우가 많은가요? 아니면 꼬꼬마 상태에서 결혼하는 경우가 많은가요? 크크;;
    어른이 되려면 오랜 경험과 시간이 필요할거 같아서 말이죠 -ㅁ-;
  • 2009/03/31 03:03 #

    연애하면서 꼬꼬마를 어느 정도 벗어나고 그 다음에 결혼하는 것 아닐까요? 물론, 서른 넘어가고 결혼 적령기가 끝나갈 무렵에 선봐서 석달만에 휘리릭 하는 결혼은, 결혼하고 나서 꼬꼬마를 벗어나게 되겠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