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6th prescription_우여곡절 끝에 어려운 연애가 끝났습니다

W님 :

(아래는 요약내용입니다.)

몇년 동안 방황하는 그녀와 함께 살며 사랑했습니다. 때로는 권태기가 오기도 했지만, 결혼할 생각이었기 때문에 사랑으로 버텨냈지요. 그녀는 감정적으로 안정적이지 않았고, 늘 자신의 일에서 도피했습니다. 그러다가, 얼마 전, 절 사랑하지만, 다른 남자가 생겼다며 혼자 살고 싶다고 저를 떠났습니다. 잡아보기도 했지만, 그녀는 그냥 떠났습니다. 저는 여행을 갔다왔고, 그녀에 대한 감정을 지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연락이 되지 않고 돌아오지도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너무 외롭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W님, 닥터 엘입니다.

누구라도 옆에 사람이 있다가 그 자리가 비워지면, 극심한 공허감에 사로 잡힙니다. 차라리 처음부터 혼자였다면, 새삼 외롭다는 것을 느낄 수도 없는 것과 같은 이치일 것입니다. 불행해 본 자만이 행복을 만끽할 수 있고, 행복해 본 자만이 불행이 닥치면 행복을 추구하려는 맹렬한 욕구가 생기지요.

그녀는 건강하지 않았지요. W님과 그녀는 서로에게 의지했지만, 둘 다 어느 쪽도 건강해질 수 없었습니다. 제자리를 돌며 상처를 깊게 파고드는 관계는, 좋지 않습니다. 일단 그녀에게 좋지않고, 무엇보다도 W님에게 좋지 않지요. 만약 두 분이 건강한 사랑을 했다면, 그녀는 점점 밝아지고 아름다워지고 긍정적으로 변화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관계는 그 자리에 멈추어서서 고인 물이 되어 썩어갑니다. 관계는 변화하고 흘러야 합니다. 그리고, 성장하고 발전해야 합니다. W님과 그녀의 사랑이 어떤 모습이었는지 다시 한번 돌아보시고, 답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그녀는 자신만의 탈출구를 찾아냈습니다. 그 길 끝에 빛이 있을 지 또 다른 어둠이 있을 지는 누구도 모릅니다. 그러나, W님은 그녀의 의지과 결정을 존중해야 할 것입니다. 내 여자였던 여자가, 내 여자가 아니게 되면 그 이후는 W님이 걱정할 바가 아니니까요. 그녀를 찾지 말고, 그녀와의 추억만을 소중하게 담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W님은 다시 한번 건강한 사랑을 위해서 여행을 떠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비워진 빈자리가 마치 처음부터 없었던 것처럼, 다시 스무살이 된 것처럼 시작하세요. 다시 사랑을 꿈꾸세요. 그리고, 다시 사랑을 공부하세요. 지난 연애가 남겨준 교훈을 잘 정리해두세요. 그리고, 한발짝 내딛으세요. 반복해서 제 자리로 돌아가려는 자신을 다잡으세요. 다시 사랑을 믿고, 다시 사람을 믿고, 다시 미래를 꿈꾸세요. 사랑에 상처받은 W님을 구원해줄 것은 사랑 밖에 없습니다. 사랑에 상처받은 사람은 사랑으로 다시 태어나야 합니다. 사랑이 나를 상처줬다면, 또 다른 사랑이 나를 살릴 것입니다.

수줍은 소년처럼 시작하세요. 아무 것도 모르는 것처럼 다시 사람을 만나세요. 건투를 빕니다.










덧글

  • 오르프네 2009/05/25 19:23 #

    화이팅입니다!
    사랑할줄 아는 사람이 사랑받을 줄도 아는 법!
  • 2009/05/25 20:28 #

    어느 쪽도 부단히 노력하지 않으면 안되지요!!! ^^
  • 팡야러브 2009/05/25 21:37 #

    부디 앞을 향해 전진하시길 ^^
  • 2009/05/25 22:20 #

    슝슝!
  • MrCrazyani 2009/05/25 22:56 #

    이럴수가... 그냥 가슴아플 뿐이네요 ㅠ_ㅠ;;
  • 2009/05/26 17:52 #

    한고비 넘고. 또 한고비 넘고. 그렇게 살아가는 것이지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