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0th prescription_원나잇스탠드 후, 그녀가 계속해서 뭔가 도와달라고 하네요.

D님 :

(아래는 요약내용입니다.)

오랜 지인이었던 여자아이가 오랜만에 연락이 와서 술을 마셨고, 우리는 많이 취한 상태에서 모텔로 가서 관계를 가졌습니다. 그녀는 이후에 자연스럽게 연락을 하고 무엇을 도와달라 요청하고 부탁합니다. 저는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했습니다. 얼마 뒤 또 술을 많이 마셨고 우리는 관계를 가졌죠. 이후로는 그녀의 연락이 더욱 노골적입니다. 특히 도와달라는 일들이 많죠. 저는 적당히 도망다니고 있어요.

그녀의 행동을 어떻게 해석해야 할 지, 그녀가 저를 좋아하는 건지, 필요에 의해 이용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너무나 어색하고 두렵습니다. 어떻게 정리해야 할 지 고민입니다.











D님, 엘입니다.

먼저 첫번째 조언. 

자기가 자기 행동을 조절 못할 때가 많다고 생각한다면, 그냥 술을 끊으세요. 사회생활 하려면 술도 좀 마셔야 하고, 딱히 술을 못하는 것도 아니고, 특별히 주사도 없다고 생각한다는 변명은 관두세요. 술자리는 참석하되 술은 마시지 마세요. 

D님은 지금 자기가 한 행동인데도, 뭐가 뭔지도 모르고 뒷수습을 못해서 전전긍긍하지요. 이것은 D님이 술을 감당하지 못한다는 뜻이에요. 만약 모든 사건들에서 술을 뺀다고 생각해보세요. 아마도 많은 문제들이 아예 일어나지조차 않았겠죠. 

성인이 되면 당연한 특권으로 음주의 권리가 생기죠. 하지만, 진짜 특권은 음주를 거부할 수도 있는 권리입니다. 술을 마시지 않기로 선택하는 것은, 어떤 것에도 중독되지 않고 의존하지 않아도 충분히 행복하고 즐거울 수 있다는 뜻이죠. 누구를 만나도 자신의 권리를 주장할 수 있고, 스스로에게 당당할 수 있고, 늘 맨정신으로 자신의 말과 행동을 책임진다는 의미입니다. 내가 왜 술을 마시나, 잘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중요한 두번째 조언. 

꼬꼬마가 아니고 대학생쯤 되었다면, 제대로 된 섹스관을 정립하세요. 성에 대한 자기 기준, 윤리관, 원나잇 스탠드에 대처하는 법, 섹스의 의미, 내가 섹스를 할 수 있는 범위를 고민하고 선택하고 기억하세요. D님은 (아마도) 서로 원한다면 사귀는 사이가 아니어도 섹스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쪽이지요. 그렇다면 이후에 수습하는 기준도 세워놓으셔야죠. 상대가 어떻게 나올 지에 따라서 적당히 대처하겠다는 수동적인 입장이라면, 앞으로도 전전긍긍할 일이 수두룩할 겁니다.

그러니까, 예를 들면 이런 거죠. 

1. 취했다 생각될 때는 차 끊어지기 전에 일어서자. 
2. 취해서 나도 모르게 모텔에서 아침에 일어났을 때는 그 자리에서 언어적으로 정리를 하자. 
3. 다음날 서로의 관계를 정리 못했다면, 나중에라도 따로 만나서 정식으로 정리를 하자. 
4. 취하면 실수할 때가 있으므로 콘돔을 항상 들고 다니자. 
5. 원나잇 스탠드가 유쾌했던 적이 없으므로, 앞으로는 원나잇 스탠드를 피하자. 
6. 내 몸은 소중하므로 바이러스 검사도 한번 받아보자. 
7. 섹스의 의미는 무엇일까 생각해보자. 
8. 사랑과 섹스, 연애와 섹스의 상관관계를 고민해보자. 
9. 기타 등등

만약 예상치 못한 섹스를 하고 나서라도, 자기 기준이 있다면 덜 당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금 당장 실행해야 할 조언. 

그녀를 따로 만나세요. 그 날의 섹스에 대해서 사과를 하세요. 그녀에게 사귈 생각은 없다고 제대로 말하세요. 도와줘야 할 일은 여건이 허락하는 한 돕고 싶지만, 그럴 수 없을 때도 있다고 설명하세요. 

그리고, 궁금하다면, 그녀의 감정에 대해서도 질문하세요. "나와 어떤 관계를 원하니?" 그녀의 대답에 따라 D님이 수습해야 할 범위가 결정될 겁니다. 최선을 다해서 잘 수습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하여 아래의 이북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HOW2SEXPART1>

<HOW2SEXPART2>







(*2015년 11월 29일 리라이팅)


덧글

  • 2009/12/08 21:12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09/12/09 00:33 #

    제가 숫자 난독증이 있어서... ㅠㅅ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객客 2009/12/08 22:51 #

    길 가던 사람 붙들고 물어봤을때 저게 좋아하는 마음이 있어서 저러는 걸로 보인다고 대답할 사람은 그리 많을 거 같진 않군요. 설령 표현하는 방식이 이상해서 그렇지 마음은 있는 거라고 쳐도, 좋아하는 사람을 상대로 만취한 상태에서 관계를 가진 다음 대놓고 일 도우라고 부른다면 그것도 문제있긴 매한가지 아닐까요?[...]
  • 2009/12/09 00:33 #

    진실은 알 수 없죠. 왜 그러는지는 물어봐야 알 일.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