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4th prescription_알콜중독에 스토킹에 협박에 프로필까지 속인 남친은 저와 헤어질 수 없답니다

P님 :

(아래는 요약내용입니다.)

남친의 가장 큰 문제는 알콜중독자란 것이고, 정서적으로 매우 불안정하며, 집착이 심하고 이성을 잃기 일쑤입니다. 술주정과 욕도 심하고, 의처증 증세도 있고요, 저를 성적으로 비하하는 발언도 합니다. 가족들에게는 차마 제가 이런 사람과 만나고 있다고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그런데 그는 제가 연락을 받지 않으면, 집으로 직장으로 미칠듯이 연락을 합니다. 최근에는 술을 마시고 저를 때린 적도 있습니다. 그는 처음 만났을 때부터 저에게 프로필의 여러가지 것들을 속였습니다. 

늘 저는 헤어지려고 하고 그는 매달리고 사정하는 일의 반복입니다. 그는 자신이 나이가 많아 저를 놓아줄 수 없답니다. 저는 매일 남친과 헤어지는 법을 검색하며 하루가 갑니다. 최근에는 바쁜 일이 있다고 하고서는, 버티는 중입니다. 어떻게 하면 헤어질 수 있을까요?











P님, 닥터 엘입니다.

도대체 그곳에서 무엇을 하고 계십니까? 그가 스토킹할 것이 두렵습니까? 폭력을 휘두를까봐 겁이 나나요? 오늘 당장이라도 헤어지자고 선언하세요. 두번 다시 연락말고, 잘 살라고 하세요. 그가 잘 알아들을 수 있을만큼 헤어지는 이유를 잘 나열하세요. 프로필도 속이고 시작한 연애, 고칠 수 없는 성격, 결코 결혼할 수 없는 조건, 무엇보다 가장 큰 것은 사랑없이 폭력과 협박과 사정에 의해 지속해온 관계. 이 정도로도 충분하잖아요. 멀쩡하고 평범한 성격을 가진 사람과도 내가 안 사랑하면 헤어지는 거에요. 그런데, 왜 구구절절하고 훌륭한 하자 조건이 넘치는데, 못 헤어지는 건가요?

그가 이별을 수긍하지 못하고 돌변한다면, 경찰에 신고한다고 하세요. 핸드폰 번호는 바꾸세요. 회사에도 스토커가 있음을 커밍아웃을 하고 양해를 구하세요. 주변 사람들에게 출퇴근길을 에스코트해달라고 하세요. 혹시라도 그가 물리적인 위해를 가한다면 진단서 끊으세요. 그리고, 경찰서로 가세요. 적극적으로 대응하세요. 가족들에게도 알리세요. 잠시 만났다가 헤어진 상황인데, 상대에게 성격적인 문제가 있어서 집으로도 전화가 올 지 모르니, 경찰에 신고한다고 말해달라고 부탁하세요.

그 사람이 책임지라고 하나요? 모든 것을 다 바친(바친 것도 없지만) 자신을 버리지 말라고 하나요? 사랑한다고 하나요? 죽겠다고 하나요? 그렇다면, 그 각오로 자신의 삶을 더 사랑해보라고 조언하세요. 술도 끊고, 폭력도 끊고, 미련도 끊으라고 하세요. 전문의를 만나서 스스로를 치유하는 일부터 하라고 하세요. 사랑하지 않는 사람에게 매달릴 이유가 없다는 것을 납득하라고 간곡하게 진심을 다해 부탁하세요. P님은 스스로가 너무나 소중하기 때문에, 자신과 맞지도 않고 사랑하지도 않는 사람과 관계를 계속할 이유가 조금도 없다고 하세요. 

P님은 그와 결혼한 것도 아니고 단지 연애를 하다가 헤어지는 거에요. 그 사람의 상처와 아픔을 다 안다고 해도, 그것을 책임질 이유는 없는 겁니다. 이별에 어떠한 자격이 필요하고 이유가 필요하고 동의가 필요한 것은 아니에요. 이별은 단지 P님의 결심과 선언이면 성립하는 겁니다. 이후는 아주 현실적이고 사법적인 대처가 필요할 뿐이에요. 중요한 것은 이별 후 그가 P님을 원망하고 무너져갈 것이 아니라, 앞으로도 행복하게 살아가야 할 P님의 미래에요. 언제나 가장 우선되어야 할 존재는 자기자신이라는 것을 결코 잊지 마세요. 




 

* 관련하여 아래의 이북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HOW2LUV: 연애부적합유형_남자편>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