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98th prescription_이별 후 다시 연락 온 남친의 심리

P님 :

(아래는 요약내용입니다.)

헤어진 후 연락이 왔는데, 다시 만나니 너무나 좋은 거에요. 마치 우리는 헤어진 적이 없는 것 같았고, 저는 우리 사이가 다시 돌아갈 거라는 기대를 하게 되었죠. 그런데, 막상 그는 띄엄띄엄 연락이 왔고, 저는 우리가 지금 다시 사귀는 건지 아닌지 모르겠더라고요.

저는 그와의 관계 회복을 기다리는 마음에 조급해지고, 그는 너무나 느긋한 것 같아요. 예쁜 모습으로 나타나서 밥 사달라고 해 볼까요. 말로는 도저히 표현 못할 것 같아요. 내가 예쁜 모습으로 나타났는데도 그가 별다른 반응이 없다면, 저는 영원히 그를 다시 만나지 못하겠죠. 엘님 생각은 어떠세요?










P님, 닥터엘입니다.

이 연애는 닥터엘의 연애가 아니라 P님의 연애에요. 그렇죠? 그렇다면 이 연애의 주체가 되겠다는 각오를 하셔야죠. 그것이 꼬꼬마가 아닌 진짜 어른으로서의 연애랍니다. 난 아직 어린가봐요, 하고 상대의 의도대로 휘둘리고 싶다면 P님의 생각대로 하시고요. 만약, 정말로 내 삶의 주체가 되는 일을 시작하겠다 생각하신다면 괜히 기대에 부풀어 있다가 뻥 터지지 마시고, 심플하게 전화기를 드세요. 솔직히 P님의 전남친이 어떤 생각과 의도를 갖고 있는지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답니다. 어쩌면 당사자조차도 별 생각이 없을 지도 모르죠. 질문하지 않으면 이도저도 아닌 상태로 두 사람의 관계는 별 문제없이 지지부진하게 계속 유지될 지도 몰라요. 하지만, P님이 원하는 것은 아무 사건도 일어나지 않는 상태가 아니라, 러브러브 로맨틱한 연애 관계잖아요.

자, 전화기를 들고 물어보세요.

“우리 다시 시작하는 거니?”

이 질문을 하는 것이 상대의 의중을 파악하기 위해 예쁘게 차려입고 주위를 뱅뱅 도는 것보다 백배 쉽고 비용도 덜 들고 빨리 답을 찾을 수 있답니다.

이별 후에 다시 연락이 오는 경우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지요. 첫번째는 죄책감을 덜기 위해. 두번째는 심심해서. 세번째는 정말로 다시 만나고 싶어서. 네번째는 내 여자였던 여자의 안부가 궁금해서. 다섯번째는 만만해서. 여섯번째는 싱글인 것이 어색해서. P님의 전남친은 어떤 생각으로 다시 연락이 온 걸까요?

물어보세요. 그리고, 확실하게 답을 얻고 마음의 평화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 관련하여 아래의 이북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HOW2LUV: 연애부적합유형_남자편>




덧글

  • 2010/06/13 02:49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0/06/13 03:57 #

    막상 제 여동생은 저 같은 언니가 있어서 딱히 좋아하는 것 같지는 않아요. 제가 닥터엘이 아닐 때는 철없는 아이라서 그런 걸까요. 우흐흐.

    덧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이디가 참으로 독특하시네요. 어떻게 읽는 거지요? ㅎㅎㅎ
  • 2010/06/15 00:5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0/06/15 01:13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0/06/15 01:21 #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사실 이런 상황이 오게 된 데는 그가 우유부단한 탓도 크겠지요. 그리고 대부분의 여자아이들은 자신도 잘 모르는 연애의 정답이 상대에게는 있다고 생각하고는 하거든요. 저 역시 어렸을 때는 그랬고. 그런데, 사실 몇번 상처 받고 겪고 나면, 아이고 이게 아니구나... 알 수 있게 되지요.

    진실을 마주하고 나면, 오히려 힘이 나지요. 용기 내시고요. 더욱 행복한 인생을 위해서! 달려갑시다! ^ㅁ^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