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3rd prescription_제가 망설이는 사이 자유연애주의자인 그는 멀어졌어요

V님 :

(아래는 요약내용입니다.)

그는 자기 입으로 자유연애주의자라 말하는 사람이었고, 저는 그 말을 믿었어요.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사귀는 사이로 오해할 만큼 친하게 지냈죠. 하지만, 막상 두어 번 데이트 후에는 연락이 뜸해졌는데, 술을 마시고 그가 저를 찾았고 우리는 스킨십도 섹스도 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저는 단지 스킨십 만으로 우리가 사귀는 사이라고 규정짓기 싫었어요. 그와 나는 자유연애주의자였으니까요. 그래도 저는 그와 계속 만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섹스 후 그는 점점 멀어지고 있어요. 저는 여자가 먼저 우리가 무슨 관계냐 물으면, 남자들은 부담스러워한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쿨한 척 하다가 이런 식으로 그저 멀어지는 것은 싫어요.












V님, 닥터엘입니다.

진지한 관계를 원하는지 원하지 않는지는, 그 사람의 이데올로기나 이즘에 따라서 결정되는 것은 아니죠. 사람은 언제라도 바뀔 수 있고, 관계에 책임을 지지 않는 사람은 단순히 무책임한 거지 그가 쿨한 자유연애주의자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어서는 아니에요. 그가 소심한 사람이라 프로포즈 하지 않는 것이고, 내가 빈틈을 내주지 않아서 그가 나를 오해하고 있는 것도 아니에요.

만약 그의 진심이 궁금하다면, 덥썩 잡아와서 똑바로 질문을 하세요.

“쿨한 척 했지만, 사실은 너랑 진지하게 만나보고 싶어. 나랑 사귀자. 좋아, 싫어?”

그가 대답을 못하면 그는 그저 스킨십이 고팠을 뿐이에요. V님을 가벼운 여자라고 오해한 탓이겠죠. 그가 뒤늦게라도 기회가 주어졌을 때 V님의 프로포즈에 동의한다면, 그는 단지 먼저 거절당할 것이 두려운 남자였던 것 뿐이겠죠. 그의 진심은 V님을 여자친구로 만들고 싶었던 거였을 지도 몰라요.

그런데, 그저 호감만으로 섹스도 할 수 있는 남자가 사귀자는 말을 차마 못한다고는 생각되지 않네요. 그는 진지한 관계를 감당할 능력이 없는 남자일지도 몰라요. 나이가 많고 여자 경험이 많아 보인다고 반드시 연애를 할 능력이 있는 건 아니니까요.

그러니까, 잡아다 앉혀놓고 확인을 하세요. 굳이 만나서 커피값 낭비하기 싫으면 전화로 해결하셔도 되어요. 그가 정말로 용기있는 남자라면, 여자가 용기내어 질문했을 때 대답하는 매너 만큼은 제대로 하겠다며 당장 달려나와 제대로 프로포즈하겠죠.

어떤 식으로 그가 멀어지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연락을 받지 않는 방식이라면 그는 그냥 냠냠 잘 먹고 자기 갈 길 가는 남자였을 뿐이에요. 사생활을 알 수 없고, 늘 특별한 상황이 발생하여 바쁜 남자라면 더욱 그럴 가능성이 높고요. 그러나, 자신의 감정을 그저 묻어두는 것은 내내 마음에 걸리고 신경이 쓰이죠. 조금만 더 용기 내어서 얼른 싹싹 정리하시고 편해지시기 바랍니다.

내가 답을 찾으려 하지 않고 막연하게 상대가 답을 제시하려니 수동적으로 기다리면 오히려 상처받을 일이 더 많아지는 거랍니다. 힘냅시다!







* 관련하여 아래의 이북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HOW2LUV: 연애부적합유형_남자편>

<HOW2SEXPART1>

<HOW2SEXPART2>







덧글

  • 팡야러브 2010/06/18 15:41 #

    늘 특별한 상황이 발생 이란 대목에서 웃었네요 ㅋㅋㅋ
    여자에게 관심이 없어지는데 자꾸 연락이 오면 바쁘다 특별한 상황이다 로 둘러대는...;;
    이 상황에서 솔직하게 관심이 없어져서 그렇다고 하면 여자쪽에서는 어떤 기분일까요?
  • 2010/06/18 23:49 #

    처음에는 당황스러워도, 나중에는 차라리 고맙다고 생각하게 될 거에요. 정중한 거절을 받는 경험도, 훌륭하고 멋진 연애활동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 2010/06/19 22:02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