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5th prescription_지인과의 원나잇스탠드, 어떻게 수습하나요?

R님 :

(아래는 요약내용입니다.)

그냥 서로 얼굴 알고 지내던 사이였는데, 같이 술을 마시게 되었어요. 과음을 한 탓인지 두 사람은 같이 잤어요. 저는 일어나서야 내가 원나잇 스탠드를 하게 된 것을 알고 경악했습니다.

그의 속마음은 모르겠어요. 이제 그의 얼굴을 어떻게 봐야 할 지 후회됩니다. 지킬 선을 못 지킨 것이 아닌가 죄책감이 너무 큽니다. 아무렇지도 않게 대해야 할 지 정색해야 할 지. 어떻게 해야 할까요?











R님. 닥터엘입니다.

원나잇 스탠드의 대처법은 하나 밖에 없습니다. 다행히 지인 사이이니까, 연락처는 알고 있겠죠. 하루라도 빨리 그와 둘만의 대화 시간을 마련하세요. 그리고, 자신의 생각과 불안과 의도를 밝히세요. 원나잇 스탠드에 대해서 좋지 않게 생각하는데, 과음을 하다 보니 분위기에 취해서 그렇게 된 것 같다. 나는 너에 대해서 호감이 있었는데, 너는 어떻게 생각하느냐.

제대로 물어보고 그에게서 답을 받으세요.

그가 진지하게 관계를 시작해보자 제안한다면 몇 번 그와 더 만나보세요. 그의 섹스관도 알아보셔야죠. 그것이 실수였는지, 아니면 R님을 만만하게 봐서 그냥 꿀꺽 한 것인지 알아내야죠. 그의 연애관이나 사랑관도 확인해봐야 하죠. 그렇게 정면으로 대처하는 것이 진정한 성인 여성의 자세에요. 쿨한 척, 아무 일 없었던 척 해도 이미 R님은 패닉 상태잖아요.

만약 그가 제대로 대답을 못하고 미안하다 사과한다면, R님도 깨끗하게 포기하셔야 하죠. 그에게 과음한 탓에 분위기가 그렇게 된 것 같으니, 어른스럽게 없었던 일로 하자고 합의를 보세요. 그리고, 앞으로는 그 아이와 술 마시지 마세요. 한번 책임지지 않아도 된다는 걸 알게 된 아이들은, 금방 두번째 기회를 기대하기도 하거든요.

그리고, R님이 자책할 일은 원나잇 스탠드가 아니라, 자신의 주량을 모르고 있다는 점이에요. 과음을 하지 않았다면, 아무리 서로 호감을 확인했다 해도 단번에 모텔로 가지는 않았겠죠. 젊은 여자들은 자신의 주량을 모르는 경우가 많고, 언제 자신의 판단력과 의지력이 흐려지는지 정확하게 인식하지 못해요. 그런 타이밍을 노려서 의도적으로 말 뿐인 호감 표현과 칭찬을 앞세워 여자의 경계를 제거하는 남자들도 많죠. 과연 그는 어떤 남자였던 걸까요?

정답은 질문하지 않으면 알 도리가 없죠. 만약, 제가 답을 드리는 순간까지 그가 먼저 연락이 없다면 뭐 대략 90%의 확률로 미안하다는 답을 들을 공산이 크지만. 그래도 내가 저지른 일은 내가 수습하는 것이 어른의 자세 아니겠습니까. 이런 일 한번쯤 겪지 않고 어른되기도 힘든 일이고요.

몰라몰라 당황하지 마시고, 제대로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교통정리 하고 나면 마음이 한결 후련해질 거에요. 용기 내세요.







 

* 관련하여 아래의 이북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HOW2LUV: 연애부적합유형_남자편>

<HOW2SEXPART1>

<HOW2SEXPART2>



덧글

  • RainGlass 2010/06/28 22:37 #

    그보다 빨리 피임약을...
  • 2010/06/29 00:07 #

    시점적으로 사후피임약은 이미 늦었고. 별일 없기를 바래야겠지요. 최대한 빨리 몸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안심될 듯.
  • 2010/06/29 01:31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0/06/29 02:03 #

    없었던 일로 넘어가려는 시츄에이션인데요. -ㅅ- 그래도 냉큼 붙잡고 잘 정리정돈하세요. 그 일을 묻는 것은 오바도 아니고 부담주는 일도 아니랍니다.

    그 일이 정말로 사소한 일이고 아무 거도 아닌 일은 아닐 거에요. 그에게도 비공개님에게도 분명 흔히 있는 일은 아닐테고요.

    서로의 감정과 행동의 의미를 따지고, 잘 정리정돈하는 것이 비공개님의 마음이 편해지는 유일한 길이라 생각됩니다.

    이후 아무렇지도 않게 연락이 오는 것은... 아무래도 일을 저질러버린 것에 대한 죄책감을 대충 덮어버리려는 태도처럼 보이기도 해요.

    이럴 때는 전혀 쿨할 필요 없어요. 그냥 차 한잔 하자고 얘기 좀 하고 싶다고 하세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