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1st prescription_저에게는 첫키스였는데, 그는 실수라고 했어요

L님 :

(아래는 요약내용입니다.)

처음 데이트를 한 날 술을 마셨고 키스를 하게 되었죠. 저는 첫키스였는데 남자가 사귀자고 했죠. 당황해서 대답을 못했고 시간이 지났는데, 남자는 연락이 뜸해지더니 술김에 미안했다고 했죠.

결국 그는 자신도 혼란스럽다며 좋은 남자 만나라고 정식으로 사과했고, 저는 잠깐 설렜다가 상처만 받은 채 끝난 것 같아요. 이후로 그는 연락이 없더라고요. 그가 나에게 좋은 말 해준 것이 생각나고, 많이 속상했어요.













L님, 닥터엘입니다.

그가 미안하다 사과까지 하고 더 좋은 사람 만나라고 일어섰다면, 제발 그의 말을 믿어주세요. 남자는 어떤 구구절절한 사연이 있어서 사랑을 피하는 것이 아니에요. 정말로 상대를 원하면, 자신의 모든 결점과 단점, 불가능한 환경까지 깡그리 무시하고 무리하게 되어있어요. 수습은 나중 일이죠. 그가 너와 만나는 것을 더 원하지 않는다고 했다면, 그것이 정답이에요. 혼란스럽고 애매한 남자 붙잡아서, 알콩달콩 연애하는 건 힘들죠.

L님이 처음 이성과 스킨십을 하고 설렌 것은 당연한 일이에요. 어린 나이니까, 이성과 데이트를 하고 같이 술을 마시고 스킨십을 하는 것이 엄청나게 대단한 일이고 놀라운 사건일 거에요. 많은 영화나 드라마에서 사랑은 느닷없는 첫키스와 함께 시작하고는 하니까요. 하지만, 현실은 달라요. 정말로 많은 첫키스들이 술김에 시작되죠. 첫키스가 제대로 된 사랑으로 결실을 맺는 확률은 아주 희박해요.

스킨십 = 첫키스 = 첫섹스 = 애정과 호감 = 연애 = 사랑…

모두 다른 카테고리에요. 다른 이유와 다른 기준으로 해석해야 하죠. 만약 L님이 기준이 없다면, 상대에게 이유와 기준이 있을 거라 막연히 기대하면 절대 안되어요. 제대로 물어보고, 답변을 받고,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해야 해요. 그리고 어떤 일이 일어나도 내가 스스로를 책임질 수 있겠다 싶을 때, 그 행동을 해야 하죠.

그에게서 사과를 받은 일은 아주 잘 하신 일이에요. 그가 여러가지 이유를 대며 성실하게 사과를 하고 둘 사이의 관계에 대해서 적극적이지 않다면, 그의 의견에 따르는 것이 좋아요. L님이 정말로 필요했다면, 그는 무슨 짓을 해서라도 사귀자고 했을 거에요. 자신이 없어도 조건이 나빠도 실수투성이였다 해도, 그런 자신을 받아달라 했겠죠.

하지만, 그는 양심은 있는 남자였어요. 실수를 인정하고 사과하고 백기를 들었죠. 그것을 차라리 고맙게 생각하시고, 처음 만난 남자와는 함부로 술 마시면 안되고 스킨십도 하면 안 된다는 것을 기억해두세요. 그러면, 앞으로는 이런 일로 고민할 일이 없어질 겁니다.

첫키스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과 처음 하는 키스가 첫키스예요. 괜히 속상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관련하여 아래의 이북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HOW2LUV: 연애부적합유형_남자편>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