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8th prescription_그녀의 마음이 보이지 않아 답답하고 화가 납니다

W님 :

(아래는 요약내용입니다.)

우리는 모임에서 만난 지인사이에요. 제가 연락하면 그녀는 수동적으로 답신만 하죠. 만나자고 하면 그녀는 저를 만납니다. 그녀는 제가 연락패턴을 바꾸어도 한결같이 짧고 수동적인 반응이죠.

그녀의 애정을 받을 수 없어서 답답하고 화가 납니다. 그녀는 저에게 관심이 있기나 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고백하고 싶지만, 그녀가 거절할까봐 말을 할 수 없습니다.











W님, 닥터엘입니다.

빙빙 돌아가는 표현을 던지며 그녀가 자신의 마음을 먼저 알아채서 자연스레 연애 관계로 발전하기를 기대하나요? 그저 친구로서의 데이트만 하는데, 그녀가 저절로 나를 사랑하게 되리라 기대하나요? 어떤 실패도 없는 프로포즈를 기도하나요? 내가 연락을 많이 하거나 적게 하는 변화를 주는 것으로, 그녀가 애타게 나를 찾기를 원하나요?

두 사람이 첫눈에 반한다면, 그저 한두번 보는 것으로, 문자 몇번 주고 받는 것으로 러브러브 알콩달콩 모드가 되겠죠. 그런데, 그런 행운은 드라마나 영화의 문법이지, 현실에서는 로또와 같은 확률이라고요.

제발 자신의 정체를 밝히세요. 그리고, 그녀의 대답을 들어요. 나에게 미친듯이 반하지 않은 여자에게 질문하지도 않고, 어떻게 그녀의 호감 정도를 알아맞추려 하나요? 그건 닥터엘이 아니라 닥터엘 할아버지라도 못하는 일이에요. 그녀가 그저 심심해서 데이트를 나오는지, 거절못해 데이트를 나오는지, 자신의 팬에게 팬서비스하는 심정으로 데이트에 나오는지, W님에게 인간적인 애정이 있어서 데이트를 나오는지, 이성적인 호감이 있어서 나오는지, 그걸 어떻게 아나요?

질문하지 않고 답을 구하는 방법은 없어요. 그저 막연하고 애매한 사이로 그녀 주변을 안전하게 빙빙 도는 게 좋다면, 앞으로도 계속 마음을 숨기고 친구인 척 하세요. 하지만, 답없는 이 시간을 더 못 견디겠다면, 용기를 내셔야 해요. 어떤 리스크도 걸지 않고 성공만 하는 방법은 없어요. 복권을 사지도 않고 당첨을 바랄 수는 없죠. 복권이 꽝이 될 지언정, 일단 복권을 사는 일은 해보셔야죠.

짝사랑은 그저 몸과 마음이 피곤한 일이죠. 부디 행운을 빌겠습니다.












덧글

  • 2010/08/30 00:54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0/08/30 21:00 #

    비공개로 덧글 주시는 센스! 땡큐입니다! ^^ 책은 블로그 분위기와는 많이 다르지요. 흐흐. 그래서 많이 속상하기도 했는데, 또 의외로 책이 더 좋았다는 분들도 계셔서 어떻게 기준하는 것이 더 대중적인지 갸우뚱하기도 합니다. 다음에 나올 책은 훨씬 더 블로그 분위기를 반영하는 책이 될 것 같습니다만...

    지난 책의 원고는 제가 한창 러브러브 해피해피 할 적에 쓴 글이라 그랬고, 지금은 좀더 어른이 되었다고나 할까, 늙었다고나 할까... 까불거리는 글은 덜 쓰게 되었으니 다음 책은 좀 낫겠지요. ㅎㅎㅎㅎ

    그래도 덧글 주셔서 기운 납니다. 고맙습니다! ^^

  • 2010/08/30 01:10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0/08/30 21:04 #

    연애감정이 아니라 인간적인 애정 아닐까요? 저는 꼭 이성 간에 이성애적인 감정만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그냥 호기심이나 동질감, 편안함... 이런 것도 다 애정이고 인간 사이에 주고 받는 감정이지 않은가 싶어요.

    친해지고 싶고 같이 좋은 일 같이 하자고, 요감하게 말해보면 어떨까요. 굳이 사귀자! 내 여자가 되어 줘!가 나도 부담스럽고 그녀도 부담스럽다면, 취미 친구, 수다 친구도 나쁘지는 않지요.

    그리고, 좀더 두 사람이서 시간을 보내다보면, 자신의 감정에 어떤 택을 붙여야 할 지도 점차 명확해지리라 생각해요.

    그리고, 어떤 관계를 시작하기 전에, 이 감정이 무엇일까, 이렇기도 하고 저렇기도 하네... 하고 계산하는 것은 너무나 자연스러운 과정이랍니다. 충분히 고민하시고, 답을 찾으시기 바래요. ^^
  • 2010/08/30 22:07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