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9th prescription_여친도 있건만, 헤어진 그녀가 자꾸만 걱정되어 잠도 안옵니다.

H님 :

(아래는 요약내용입니다.)

오래 사귄 여자친구가 있는데 새로운 여자를 알게 되어 그녀와 가까워지게 되었죠. 그녀는 제가 여자친구와 헤어지기를 원했지만, 미안함에 그리고 특별히 헤어질 이유를 못 찾아서 여자친구와 헤어지겠다는 약속은 못했죠. 우리는 서로를 포기하지 못했고, 만났다 헤어졌다 여러 번 반복했어요. 그러다 두 여자는 제가 양쪽에 거짓말을 해 왔던 걸 알게 되었고 결국 저는 그녀와 헤어졌죠. 이제 저는 저를 용서해준 여자친구만 만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헤어진 그녀는 혼자 남겨두면 걱정이 되는 여자입니다.

누가 봐도 아닌 남자에게 쉽게 정을 주고 만나는 여자죠. 지금 만나려는 남자도 여러 여자 함부로 만나고 일도 하지 않고 놀기만 좋아하는 남자인데, 온갖 감언이설로 그녀를 유혹한 것 같아요. 아직도 그녀가 너무나 걱정되고 그녀의 행복을 빕니다. 물론, 지금의 여자친구를 배신할 생각은 없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제가 마음에 두고 있는 사람인데, 아닌 남자를 만나려고 하니 도와주고 싶습니다.

그녀는 냉정하게도 연락도 없죠. 물론 저는 제 자리에서 최선을 다할 생각이지만 종일 그녀 생각만 합니다. 그녀를 꼭 도와주고 싶습니다. 잠도 못 자고 답답합니다.









H님, 닥터엘입니다.

부탁드리고 싶은 말씀은. 연애할 때 일 대 일의 관계를 유지할 지 유지하지 않을 지 빨리 결정하시라는 겁니다. 만약 H님이 마음에 두고 있는 여자와 현재의 여자친구가 동시에 중요하다 판단하신다면, 두 여자분에게 동의를 구하고 행복한 삼각관계를 구축하세요. 혹시라도 자신이 일 대 일의 연애관계를 할 수 없는 사람이라면 현재의 여자친구에게도 그 사실을 알리라는 이야기입니다. 이 여자도 중요하고 저 여자도 중요한 상황인데, H님의 마음을 응원할 수 있는 상대를 만나지 못한다면 어떻게 자신과 상대에게 떳떳할 수 있겠습니까?

세상에는 두 종류의 연애인이 있습니다. 일 대 일의 연애관계에 충실할 수 있는 연애인과 그렇지 못한 연애인이죠. 보통 한번 바람피는 연애인은 두번도 바람핍니다. 이것은 도덕률의 문제가 아닐 지도 몰라요. 자제력의 문제이고 개념의 문제이고 능력의 문제이죠. 한번에 한명씩 만나는 심플한 룰을 무시하고, 온갖 이유를 들어 예외 조항을 만들어내어 관계를 복잡하게 만드는 일은 대부분 사전에 막을 수 없지요. 이 연애관계의 이유도 따로 있고, 저 연애관계의 이유도 따로 있으니 자신에게는 너무나 정당하거든요. 하지만, 대다수의 연애인들이 일 대 일의 연애관계일 것을 생각하고 연애를 시작하죠. 자신의 연애관을 다시 점검해보세요. H님은 마음 따로 몸 따로도 괜찮다고 생각하나요? 내 연애 상대도 자신과 비슷한 성향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H님은 연애하며 서로에게 적당한 거짓말은 괜찮다고 생각하나요? 이별의 이유에는 내가 다른 사람을 사랑하게 되는 일로는 부족하다 생각합니까? 상대는 어떨까요? 내 연애상대는 내가 다른 사람을 마음에 품고 있어도 괜찮다고 생각할까요?

연애한다고 해도 상대를 사랑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감정은 임의로 만들어지는 게 아니니까요. 하지만, 일 대 일의 관계를 유지하겠다는 신뢰 문제는 아주 중요합니다. 모든 인간관계가 그러하듯이 연애관계 또한 마찬가지죠. 서로를 믿지 못하는데, 어떻게 연애는 하며 그 관계를 유지하겠습니까?

어쩌면, H님은 하루라도 빨리 일 대 일의 연애관계를 청산하고, 자유의 몸이 되는 것이 최선의 방책일 지도 모릅니다. 넘치는 박애정신과 인간애로 마음에 드는 여성들에게 적당한 때에 조금씩 애정을 나누어주세요. 많은 연애인들이 일 대 일의 연애관계를 지향하는데, 본인이 그럴 수 없는 사람인 것을 모르고 신뢰와 지조가 생명인 연애활동에 뛰어든다면 본인은 물론 연애상대까지 고생을 피할 수 없는 일 아니겠습니까.

만약 지금의 여자친구와 헤어질 수 없다 생각한다면, 자신이 일 대 일의 연애관계를 유지 못하는 이유를 찾으세요. 자제력이나 자신의 연애관이나 연애 유지능력을 점검해 보세죠. H님에게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가요? 본인의 연애 성향과 상관없이 현재의 여자친구와의 연애관계를 계속 이어나가야겠다는 결심을 하셨다면 스스로의 다짐을 더욱 공고히 하세요. 자신이 교통정리를 못해서 여자들끼리 합의보고 헤어진 상황인데 아직도 사랑하니 마음이 남았니 하면서 헤매고 있으면 어떡합니까?

일 대 일의 연애관계를 구축하겠다 다짐하였다면, 정리한 여자는 신경을 끄세요. 그녀가 누구와 만나서 무슨 연애를 하든 그것은 H님의 사정과 무관합니다. 정말로 걱정되면 현재의 여자친구와 깨끗하게 정리를 하고 나서, 그 다음에 그녀에게 당당하게 다가가세요. 어떻게 현재의 여자친구와 연애관계를 지속하는 와중에도 그녀가 매정하게도 연락 한번 없다는 둥 말이 나오나요. 여자친구가 모르기만 한다면, 다른 여자와 연락을 주고 받거나 만나는 일이 별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하시나요? 그것은 아니랍니다. 연애는 연애 기간 동안 상대가 다른 연애상대를 찾아나서지 않을 것을 전제로 하고 이루어지는 관계지요. 만약 그것이 자신이 없다면, 연애를 해서는 안 되는 일이랍니다.

왜냐하면, 굳이 연애관계를 구축하지 않아도 원하는 이성과 데이트하는 일은 얼마든지 가능하기때문입니다. 몇 명과 만나도 상관이 없죠. 서로가 서로에게 유일한 데이트 상대라는 것을 합의보지 않는다면 얼마든지 자유로운 생활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왜 한 여자를 선택하고서 다른 여자를 만나지 못해 고통받는 생활을 억지로 꾸려가려 하시나요.

지금의 여자친구와 헤어질 이유를 굳이 찾지 못한다 하셨나요? 제가 보기에는 H님은 현재의 연애관계를 청산할 이유가 너무나도 충분합니다. H님은 이별의 충분조건이 무엇이라 생각합니까. 지금 만나는 상대에게 마음으로부터 충실할 수 없는데, 왜 이별의 이유가 안 된다 생각하시나요? 마음은 다른 곳에 있는데 껍데기만 현재의 여자친구 옆에 있다고 본인이 행복할 수 있겠나요? 또한, 여자친구 또한 진심을 감추는 H님을 만나서 진정으로 행복할 수 있겠나요?

사실 연애하며 마음 속에 다른 사람을 품는 것은 큰 문제는 아니에요. 감정은 어쩔 수 없는 일이니까요. 하지만, 그것을 현실로 이어나가면 그것은 큰 문제가 되는 것이랍니다. 앞서 두 여자가 만나 합의 본 경위를 통해서도 아시겠지만, 지금의 여자친구는 분명히 두 번째의 연인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이니까요.

H님. 좋아하는 사람, 신경쓰이는 사람, 내가 아니면 안될 것 같은 사람을 만나세요. 바람을 피고 제 자리로 돌아왔다면, 조강지애인에게 미안함 마음으로 충심을 다하는 것이 바람직한 연애인의 자세죠. 바람을 피고 나서 그것이 수습된 이후에도 두번째의 여자 때문에 잠도 못잔다면, 그 바람은 완료된 것이 아니라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라는 얘기잖아요. 정말로 정리해야 할 관계는 현재의 여자친구와의 연애는 아니었나요?

우유부단하고 맺고끊는 것 못하고 정 많고 먼저 미안하단 말 못하고 문제를 직접 해결하기보다 도망가기 좋아하는 연애인들이 바람피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라면 바람 한두번 정도 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연애인들이 바람피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를 자신과 똑같은 인격체로 대하지 않고 마음 약한 그녀들이 남자 때문에 모든 것을 망칠 것이라 생각하는 연애인들이 바람피는 경우가 많아요. 자신을 좋아하는 상대의 호의와 애정을 거절하는 것이 남자답지 못하다 생각하는 연애인들이 바람피는 경우가 많죠.

H님. 연애 중일 때는 다른 이성과의 연애 기회를 노리지 마세요. 자신이 만나는 상대가 아니다 싶으면, 얼른 정리를 하세요. 그리고, 자유롭게 또다른 이성과의 연애를 도모하세요. 사람과 사람의 만남에는 도리가 있습니다. 연애라고 해서 특수해지는 것은 아니에요. 정직하게 진심을 다해 사람을 대하고, 서로를 존중해야 하죠. 부디 정신을 차리고 교통 정리 빨리 하시기 바랍니다.


















덧글

  • 2010/09/14 17:43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0/09/14 17:46 #

    네. ㅠㅠ
  • 푸른태초 2010/09/15 18:34 #

    지금 질문하신 분이랑 누가 봐도 아닌 남자분이랑 다른점이 무엇인가요...
  • 2010/09/15 18:34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0/09/15 19:07 #

    ㅠㅅㅠ 고맙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