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3rd prescription_제 여친은 힘들면 잠수를 합니다

V님 :

(아래는 요약내용입니다.)

그녀는 너무나 바빠져서 잠깐 만나는 데이트 시간에도 녹초가 되어 아무 것도 하지 못했죠. 어느 날은 연락이 없어서 걱정했는데, 너무 바빠 연락 못했다며 나중에 연락한다 하더라고요. 가끔은 그녀는 자신의 일이 너무나 바빠서 며칠이나 연락 두절이 되기도 해요.

그녀가 바쁘다고 양해를 구하기도 하죠. 그렇지만, 아무리 바빠도 문자 한 번 못 보내고, 통화도 못하는 것은 속상합니다. 그녀가 힘들까 봐 연락도 조심스럽고, 왜 저에게 기대지 않는 건지도 섭섭하죠.













V님, 닥터엘입니다.

개인마다 삶의 우선순위는 다르지요. 아무리 바빠도 연인에게 연락 챙기는 일은 빼먹지 않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정말 한가해도 연인에게 연락하는 일부터 뒤로 미루는 사람도 있지요. 그녀는 어느 쪽에 속하는 사람일까요?

V님과 그녀는 아직 서로 간 소통에 익숙하지 않지요. 섭섭한 게 있어도 섭섭하다 말 못하는 사이고, 보고 싶어도 보고 싶다 말 못하는 사이니까요. 아직은 서로에게 신뢰가 쌓이지 않았고, 자신들의 연애가 서로에게 얼마만큼의 깊이와 의미인지도 알지 못하지요. 이럴 때는 달리 방법이 있겠습니까.

아무리 바빠도 대화하기 위한 한 시간쯤은 서로 시간 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이 연애를 계속 가져갈 생각이라면 말이죠. 대화하지 않고 계속 추이만 지켜보면 연애는 결국 지치고 느슨해지고 헐거워져요. 나중에는 막아야 할 구멍이 더 커진답니다. 다른 일은 뒤로 미루어도, 연애할 때는 연애 문제를 우선으로 해결하도록 합시다. 그녀와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마주보세요. 그리고, 속에 있는 얘기를 다 꺼내도록 하세요. 연락 문제, 섭섭함의 문제, 일상의 문제들에 논의하였으면 하는 문제, 모두 다 꺼내세요. 바쁘면 왜 바쁜지, 문제가 있다면 그 문제가 무엇인지, 우리의 연애에서 V님이 바라는 점은 무엇인지, 앞으로 연애를 지속할 의향이 있는지, 연락의 문제는 언제쯤 해결되는지, 총체적으로 우리의 연애가 서로를 만족시키고 행복감을 안겨주는지, 꼼꼼하게 따져보세요.

연애할 때 “사랑해 안 사랑해” 문제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이 연애를 계속 유지할 능력이 있나 없나 하는 문제지요. 그녀의 마음과는 별개로, 매번 불안해하며 기다리기만 하는 연애라면, V님이 지쳐서 어떻게 하려고 하십니까.

얼른 용기내어 당장이라도 전화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덧글

  • ranigud 2010/09/30 23:27 #

    남자가 동굴에 들어가는 것처럼 여자도 우물에 들어가곤 하죠...
  • 2010/10/01 01:02 #

    동굴이고 우물이고 둘 다 사용 금지합시다. 흐흐흐.
  • 2010/10/01 16:19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0/10/01 16:22 #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우물 막고 수돗물 쓰세요 ^ㅅ^ 대화도 수도꼭지만 틀면 콸콸콸 나오듯 흘러야 행복한 거랍니다.
  • 2010/10/01 22:55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0/10/02 21:10 #

    격려와 칭찬의 덧글 감사합니다! ^ㅁ^/////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