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3rd prescription_결혼보다 꿈을 선택한 그를 보냈지만, 저는 뒤늦게 결혼보다 그 사람이 더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어요.

A님 :

연애하며 행복했지만, 그는 결혼보다 자신의 꿈을 선택했죠. 그래서 좋아하는 사람이지만 헤어졌고, 간간이 안부를 주고 받는 사이가 되었어요.

그와 헤어지고는 잠깐 다른 사람과 사귀려고 했지만, 자꾸만 전남친이 생각나 도저히 만날 수가 없더군요. 결국 그와도 헤어졌고요. 

결국 저는 헤어진 남자친구에게 다시 시작하자 했죠. 그는 나와 함께 할 미래를 꾸릴 자신이 없다며 거절했어요. 그는 정말 좋은 사람이라, 작별인사를 하고 돌아왔지만 아직도 잊혀지지 않아요. 내가 지금 행복한 연애 중이지 않기 때문에, 지난 연애를 이상화하는 것 같기도 해요. 그런데, 그 사람이 아니면 또 연애 못할 것 같은 생각이 들어요.








(위는 요약내용입니다.)


A님, 엘입니다.

사실 사랑하며 행복한 것보다 더 행복한 것들은 많지 않죠. 그래서 사람들은 혼자 있는 시간을 벗어나려고 자꾸만 연애를 시도하는 걸 거에요. 그런데 사랑과 결혼은 다른 문제에요. 운이 좋은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렇지 못하죠. 하지만, 결혼은 사랑과 무관하게 의미가 있죠. 또한, 행복과 불행은 사랑이나 결혼이 결정짓는 것은 아니고요. 내가 내 삶을 행복하게 꾸려나갈 능력이 있다면, 행복한 사랑도 할 수 있고, 행복한 결혼도 할 수 있어요. 행복은 발명하는 것이 아니라 발견하는 것이니까요. 

A님은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하고 싶지만, 그 사람은 A님을 배제한 자신의 삶을 선택했어요. 그가 A님과 결혼을 결심하지 않았다 해서 A님을 덜 사랑하는 건 아니죠. 삶의 시기에 따라 선택의 우선순위는 다를 수 밖에 없잖아요. A님이 사랑을 선택한다 해서 결혼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는 것처럼. 인연은 인연인데, 때가 아닌 인연도 있는 것이지요.


하지만, 결혼이라는 목적이 없더라도 늘 그리워하게 되는 인연도 있는 것 같더라고요. 그저 잘 사는지 행복한지 가끔 내 생각은 하는지 궁금한 사람. 한 때 같은 마음으로 서로를 바라보았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사람. 내가 정말로 행복할 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은 사람. 만약 그 사람이 A님에게 그런 사람이라면, 그리워하는 거야 무슨 문제겠나요.

그러나, 한번 정리한 인연이고 두 사람이 심사숙고해서 결정한 이별이라면, 조금 기다려보세요. 마음이 어떻게 접어지려나 안접어지려나.

내가 행복하지 않을 때는 과거의 인연들이 이상화되는 건 막을 수 없는 일이지요. 그러나 연애 중이지 않을 때도 A님은 행복해야 하잖아요. 그리고, 결혼을 해서 가정을 꾸리는 것도 삶에 있어서는 중요한 일이고요. 그러니, 결혼의 인연을 찾는 일은 계속 해야겠지요. 그 사람을 향한 마음과는 별개로. 

사실 저는 A님처럼 뒤를 돌아보았을 때 다시 붙잡고 싶은 인연이 하나도 없어요. 어릴 때 잠깐 사귀다 헤어졌는데 지금 내 처지로는 도저히 잡을 수 없는 좋은 조건의 사람이었다는 걸 10년이나 지나서 문득 깨닫는다든지 하는 일은 있지만. 제 삶에는 기억할만한 사랑이 없었던 거죠, 결론적으로. 사랑은 하고 하고 또 해야 하는데, 그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저는 절절하게 느끼며 산답니다. 그래서, 나이가 들어서 만나는 이 인연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게 된 거구요.
 
A님. 어떤 이별을 했다 해도, 시간은 충분히 지나야 하지요. 그러니, 마음의 파고가 갈아앉을 때까지 조금만 더 기다려봅시다. 그리고, 가야할 길을 정하도록 해요.











* 관련하여 아래의 이북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HOW2LUV: 연애부적합유형_남자편>






덧글

  • 2012/01/01 08:12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2/01/02 10:57 #

    ^ㅅ^ 비온 뒤 땅이 굳어지듯. 더욱 행복해지시기 바랍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