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1st prescription_소개팅 후 서로 안맞는 것 같다는 연락을 받았는데 어떻게 하나요?

Y님 : 

소개팅으로 만났는데, 제 성격이 너무 내성적이라 말을 제대로 못했어요. 그녀가 문자로 서로 안맞는 것 같다면서 연락하지 말라고 합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위는 요약내용입니다.)

Y님, 엘입니다. 

그녀의 의견을 존중하여 줍시다.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건강히 지내시기 바랍니다." 정도로 답문 보내고 연락을 안하시면 됩니다. 대신 앞으로 또 어떤 인연으로 누구를 만날 지 모르니까, 내성적인 자신의 성격을 할 말은 하는 정도로 업그레이드하려고 노력하여 봅시다. 

내성적인 성격이 나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꼭 필요한 대화나 자기 주장을 못하는 정도라면, 개선의 필요는 있겠죠. 성격은 쉽게 고쳐지는 것이 아니고 각 성격마다 장점은 분명히 있습니다. 그러니까, 자책하거나 다른 사람을 부러워하거나 전전긍긍할 필요는 없답니다. 그저 Y님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만큼만, 변화하면 됩니다. 

변화의 순서는 이렇습니다. 

1. 나의 현재를 파악한다. 
2. 변화의 목표를 정한다. 
3. 액션플랜을 정한다. 
4. 시도하고 시행착오를 겪고 수정하고 또 시도하여 본다. 
5. 주기적으로 1~4를 업그레이드하며 반복한다. 

아주 간단하죠? 하지만, 이걸 글로만 읽으면 아무 소용도 없죠. 소개팅 혹은 낯선 동호회나 새로운 사람들 앞에서, 회사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하거나 길을 몰라 낯선 사람에게 말을 걸어야 할 때, 내가 쉽게 나의 목소리를 낼 수 없는 수많은 상황들, 내가 불편했던 상황들을 리스트해보고, 이 때에 내가 이렇게 했으면 좋겠다 싶은 변화의 목표들을 기록하세요. 

그리고, 일주일에 하나 혹은 이주일에 하나 정도 미션을 정해서 도전해보세요. 그리고, 막상 사람들에게 다가가거나 말을 거는 게 생각만큼 어렵지 않다는 것을 확인하세요. 성공 경험이 쌓일수록, 점점 사람들이 편해지기 시작할 겁니다. 그리고, 누구나 낯선 공간이나 낯선 사람 앞에서는 조금씩 긴장하고 두려워하고 어렵다는 걸 기억하세요. 정도의 차이이지, 첨부터 사람들 앞에 나서는 게 익숙한 사람은 아무도 없답니다. 

나를 설명하는 일 또한 쉽지 않은 일이죠. 평소에 내가 어떤 사람인지, 나의 자아관이 뚜렷하다면 누구를 만나도 쉽게 나를 소개할 수 있지요. 우리는 모두 내성적인 상태로 태어나요. 먼저 자기 앞의 벽을 깨는 사람이 내성적이었던 자신의 경향성을 외향적으로 바꾸어나갈 수 있지요. 그러니까, Y님은 잘못된 것도 아니고 잘못하고 있지도 않아요. 내성적이라는 단어는 단지 자기 표현이 조금 서툴다거나 조금 늦다거나 하는 경향성에 대한 설명일 뿐이랍니다. 

사람이 어렵다는 느낌은 다양한 사람들을 자꾸 만나면 훨씬 덜해져요. 신입회원에게 친절한 동호회 한번 가입해서 활동해보세요. 저도 타고난 성격은 매우 내성적이지만, 의도적으로 스스로를 낯선 사람들에게 많이 노출시키는 실험을 여러번 해서 이젠 정말 아무렇지도 않거든요. 저는 의식적으로 이 과정을 풀어냈지만,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이를 먹으며 자연스럽게 이런 과정을 거쳐서 지금의 내향성/외향성을 획득하는 거랍니다. Y님도 얼마든지 변화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사람을 대하는 태도는 시간이 지나며 변화하는 게 자연스러운 순리랍니다. 

Y님. 다음 소개팅을 향해 또 달려갑시다. 화이팅!  







* 관련하여 아래의 이북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HOW2LUV: 소개팅 서바이벌>

<HOW2LUV: 파티 서바이벌>




 

덧글

  • 행복한맑음 2012/10/29 21:17 #

    그래도 확실하게 끊어 주는 상대를 만나 다행이네요. 아무 말도 없이 잠수타는 상대라면 이걸 어떻게 해석해야 할 지 갈팡질팡하게 되더라구요. 정중한 답문 꼭 보내주시길! (그리고 엘님 항상 처방전은 잘 읽고있어요~~ 요즘 아이패드로 로그인 안하고 읽기만 하다 보니 댓글을 못달고 있네요 ㅅㅅ)
  • 푸른미르 2012/10/29 21:19 #

    아. 저도 동감합니다. 음.
  • 2012/10/29 21:26 #

    잘 지내시나요 행복한맑음님 ^^ 제 몫까지 행복하셔야 해요!!!! ^ㅁ^/////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