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95th prescription_고백에 대한 대답을 기다리는 심정, 정말로 답답합니다.

M님 : 

친밀하게 지내다 고백을 했더니 시간이 필요하다 하네요. 그녀 말로는, 여자들끼리는 연애하기 전에 꼭 친구들에게 사전에 미리 얘기를 해야 한다네요. 그럼 기다리겠다 했지만, 다시 생각하니 정말로 그런 절차가 필요한 것인지 모르겠더라고요. 

저는 그녀가 저를 소홀히 대할 때 마음이 작아져요. 전 얼마든지 사랑해줄 수 있는데, 우리가 인연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헤어져야 한다 생각하면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고 피곤해집니다. 마음을 안정시키고 싶어요. 











(위는 요약내용입니다.)




M님, 엘입니다. 

당장에 YES가 나오지 않고 자꾸만 피치못할 이유가 나온다면, 그녀는 이 연애가 절박하지 않단 얘기입니다. 냉정하게 말씀 드리자면, 일단은 마음 버리세요. 연애하자, 라고 동의한다 해도 온갖 편의를 봐달라 할 테고, 알 수 없는 스토리가 나올 테고, 갈 길이 험난할 것이 예상되네요. 

내 친구와 공유하는 연애? 그런 룰이 어딨나요. 모두의 연애가 되는 순간, 내 연애는 바다로 가죠. 내 연애가 뭔가 석연치 않은 구석이 있어서 주변과 상의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그 또한 두 사람 모두 연애할 준비가 안 된 상태로 연애 시작했단 얘기고요. 그녀가 정말로 기다리라 했다면, 일시를 정하세요. 언제까지 어떤 방식으로 통보해달라, 라고 얘기하고 그 때까지만 기다린다 하세요. 만약 그녀가 그 때까지 답 못 준다면 할 수 없는 일이죠. 

연애 뿐 아니라 친구라도 상호적인 관계여야 합니다. 나만 일방적으로 짝사랑하는 건 아닌지 걱정된다면, 그건 짝사랑 맞아요. 친구 사이에도 한쪽은 매일 연락하고 매일 걱정하고 매일 보고 싶어하는데, 상대방 반응이 영 호응도가 낮다면 그건 짝사랑이에요. 가족 간에도 그렇죠. 한쪽은 어떻게 해서든 퍼주지 못해서 안달이 나는데, 받는 쪽은 영 즐거워보이지도 고마워하지도 않는다면 그건 짝사랑이에요. 내가 돌려받을 수 없는 내 짝사랑을 상대에게 계속 주면 어떻게 되는지 아시나요. 

내가 점점 작아진답니다. 

상대방 챙길 정성으로 자신을 챙기세요. 내가 나한테 잘하고 귀하게 여기면, 다른 사람들도 M님을 한번 더 봐줍니다. 다른 사람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은 정말 멋지고 훌륭하죠. 하지만, 박애주의자가 되기 전에, 이타주의자가 되기 전에, 우선은 이기적으로 나 자신을 한번 흠뻑 사랑해봐요. 그리고 남는 에너지로 내 연애상대를 돌보시라고요. 그래야, 내 연애가 균형잡히고 건강하고 합의 하에 손잡고 걸어갈 수 있는 튼튼한 사회적 계약이 됩니다. 

연애는 운명 같은 것, 아닙니다. 이 사람이 아니라 하면 나는 다른 사람 찾아야 하는 사회활동입니다. 영화에서 드라마에서 하도 우연에 우연이 겹치고 중간에서 누가 지켜보다 갈등 해결해주는 것만 보고 학습하다 보니, 다들 수동적으로 기다리며 운명 타령합니다. 그러지 않아도 됩니다. 당신의 연애는 당신이 주인공이고, 내 인생은 나의 선택으로 이루어지죠. 

M님. 인연이라 생각하면 당당해지세요. 그리고, 제안하고, 합의하고, 누리세요. 애매모호하고 구구절절하고 알쏭달쏭한 사람과는 연애는 커녕 친구도 못해요. 내가 신뢰할 수 없는 지인은 가끔 만나는 취미친구나 술친구 정도면 족하죠. 그러니까, 칼자루가 상대에게 있다 생각하고 작아지는 일은 멈추도록 합시다. 복잡한 생각은 멈추고 내가 잃을 것이 없다 생각하시면, 가슴을 펴실 수 있을 겁니다. 쿨해지자고요. 






덧글

  • Nina 2013/08/02 15:09 #

    여잔데 그런 룰 처음 들어 보네요.. ㅎㅎㅎㅎ
  • 2013/08/02 15:48 #

    나만의 룰인 거죠. 누구나 나만의 룰 있을 듯. 저의 룰은 먹고 싶은 건 참지 말자, 정도일까나... -ㅅ-
  • 띠링띠링 2013/08/02 15:46 #

    짝사랑을 많이 해봤는데 공감이 가는 글입니다. 좋은글 고맙습니다.
  • 2013/08/02 15:49 #

    안녕하세요 띠링띠링님. 저도 짝사랑 좀 해보고 싶어요. 누군가 좋아해보고 싶은데 마음이 요즘 너무 파삭파삭 건조하네요. ㅠㅅㅠ 덧글 고마워요. ^ㅁ^////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