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33rd prescription_허언증과 양다리에 질려 떠났는데, 제 욕을 하고 다니네요.

Y님 :

허언증에 가까운 거짓말로 일관하고 새로운 여자를 만나거나 양다리를 걸치는 일에 죄책감이 없었던 남자를 만났습니다. 저는 그에게 사랑받는 것이 좋아서 그의 저렴한 인격을 목격하고도 일정 기간 관계를 유지하였으나, 결국 양다리를 알게 되어 분노하였고 그는 헤어지자고 했죠. 

문제는 그 이후입니다. 그는 주변에 제가 이상한 여자인 것처럼 온갖 소문을 지어내어 비방하고 다닙니다. 정말로 화가 나서 견딜 수가 없어요. 









(위는 요약내용입니다.)


Y님, 엘입니다. 

서로 간 존중과 예의를 갖고 인간관계를 시작한 것이 아니고, 각자의 베너핏을 위해서 연애 시스템을 유지하였던 사이입니다. 그는 '여자'를 인간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자존감을 증명할 유일한 소유물로 생각하였고, Y님 또한 '남자'의 애정으로 인해 권력 우위에서 얻는 각종 서비스들을 즐기고 있었죠. 목적이 분명하고 계산적인 관계였으므로, 서로 간의 조건이 깨어진 이상 관계가 종료되는 건 당연한 귀결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어차피 그가 맺어온, 그로 인해 나에게 새롭게 탄생한 인간관계들은 진짜 내 친구, 진짜 내 지인이 아니라는 사실을 간과하지 마세요. 진흙탕 싸움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그 진흙탕을 떠나는 방법 뿐입니다. 그로 인해 생긴 나의 인간관계 주변에 그와의 일을 확대재생산하지 마세요. 구체적으로 상담하지도 말고 욕하지도 마세요. 대응하지 마세요. 철저하게 무시하세요. 그와의 모든 연결고리들을 끊으세요. 그러면, 그가 무슨 비방과 욕을 하고 다니든 Y님에게 상관없는 일이 됩니다. 

그리고, 그 진흙탕을 떠나기 전 조용하게 경고하세요. 자꾸 뒷말하고 다니는 꼬라지가 한번이라도 더 내 귀에 들어오면 명예훼손으로 고소하는 절차를 밟을 테니, 각오하라고요. 그 때는 내가 연락하는 일도 없을 테고 경찰 공무로 처리될 거라고 말이죠. 

지금 Y님이 걱정하고 분노하는 소문이라는 것은, 1. 믿을 수 없는 인격체의 입에서 나온 욕과 비방이고, 그 말을 듣는 사람들은 2. 그가 거짓말쟁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들이나 3. 그와 어울리는 비슷한 부류의 사람들입니다. 즉, 나의 진짜 세계에서는 의미가 없거나 중요도가 현저히 낮은 사람들이죠. 

그와 내 뒷담화를 하는 사람들, 그의 말을 믿는 사람들, 그의 말을 나에게 전하는 사람들, 내가 열심으로 검색하고 스토킹하여 알아내는 그의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의미가 없습니다. 그들은 다 내 사람이 아니고, 소문 따위는 현재의 나를 망칠 수 없는 사건입니다. 

내가 셀렙이나 공인이 아닌 이상, 연애 사건의 해프닝으로 금새 사라질 가십입니다. 물론 지금은 억울하고 화가 나고 기가 막히겠지만, 도리어 작은 불씨에 휘발유 붓는 일은 없으시기 바랍니다. 



 





*20131001*

덧글

  • 발라 2013/10/15 00:48 #

    참고하세요.

    형법 제307조(명예훼손) ①공연히 사실을 적시하여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2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개정 1995.12.29>
    EX> 도둑을 가리키며 많은 사람들 앞에서 '너 도둑놈이잖아!'라고 하면서 명예를 실추시키는 경우

    ②공연히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개정 1995.12.29>
    EX> 일반인을 지정하여 사람들 'XX는 창녀래!'라고 이야기를 하면서 명예를 떠나 언어적 성추행을 할 경우.

    단 증거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요새는 모르겠지만 예전에는 디지털 녹음기는 조작이 가능해서 증거로 채택을 안했다는 이야기가 돕니다만, 그래도 가능하면 해당 사람이 말을 하는 경우를 녹음할 수 있으면 그걸 증거로 고소하세요.
  • 2013/10/15 01:04 #

    이 친절한 사람. 고마운 덧글이네요. ^ㅅ^
  • 미자씨 2013/10/15 08:03 #

    이런사람 꼭 있음. 자기 얼굴에 침뱉고 돌아다니는 격이죠
  • 2013/10/15 14:33 #

    본인이 본인 얼굴에 침 뱉는 건 괜찮은데, 그렇다고 이미 헤어진 상대가 내 얼굴에 침 뱉으면 안 되죠.
  • 미자씨 2013/10/16 01:02 #

    그러니까요. 헤어진 사람 욕해봐야 결국 그사람 사귄 나 자신 욕하는거고 솔직히 주위사람들 바보 아닌다음에야 저기서 사실 누가 잘못해서 헤어진건지 뻔히 알텐데...
  • 2013/10/16 23:51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3/10/17 12:43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