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69th prescription_먼저 다가갔는데 상대의 마음이 어느 정도인지 정말 궁금합니다.

H님 : 

먼저 마음에 들어서 연락처를 적은 음료수를 건넸고 이후부터 연락을 하고 지냈죠. 그러다 처음으로 단둘이 만나서 데이트를 했는데, 어색하고 말도 자꾸 끊기고 애프터도 없더군요. 제가 마음에 들었다면 먼저 연락을 하지 않을까요. 

그 분이 데이트 비용을 다 결제하고 집까지 바래다주기도 하셨는데, 제가 뭘 잘못한 건 아닐지 걱정입니다. 













(위는 요약내용입니다.)



H님, 엘입니다. 

그쪽이 싫다고 연락하지 말라고 곤란하다고 부담스럽다고 얘기하기 전에는, 내가 마음 가는대로 표현하고 행동하시면 됩니다. 데이트를 끝냈다면 감사의 인사, 배려의 인사를 서로 나누는 것이 매너죠. 그가 굳이 거절하기 전에는 다음 데이트를 또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 사람이 원래 카톡이나 문자, 전화가 어색한 건지, 원래 표현이 없는 건지, 아이컨텍이 힘들어서 안 쳐다본 건지, 말주변이 없어서 대화를 안 한 건지, 설레는 마음에 나왔는데 막상 나왔더니 재미없어서 말이 없었던 건지, 마음이 없어서 연락에 적극적이지 않은 건지, 다음 데이트를 하고 싶은 건지 아닌 건지, H님에게 호감이 있는지 아닌지 어떻게 압니까. 물어보지 않았는데. 

내가 원한다면 또 제안하면 되는 일이고요. 거절은 그 사람이 알아서 할 거예요. 물론, 거절하기 싫고 또 만나고 싶다면 응할 테죠. 만약 그가 거절한다면 이유 정도는 질문하세요. 서로 존중과 예의를 갖출 수 있는 사이라면, H님은 상처받지 않고도 이 관계를 잘 정리하실 수 있을 겁니다. 

H님은 정말로 잘 행동하셨고, 어디 하나 잘못한 것이 없으십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