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82nd prescription_곧 종강인데 맘에 드는 친구와 어떻게 친해질 수 있을까요.

U님 : 

같이 교양을 들어서 얼굴만 아는 친구를 학교 바깥에서 우연히 보게 되었어요. 반가운 마음에 친해지고 싶다 얘기하고 전화번호도 얻었고요. 커피 한 잔 하자 했더니 괜찮다며 웃으며 거절하더라고요. 그녀가 절 부담스럽게 여겨서 거절한 건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곧 종강이라 제가 어떻게 해야 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 





















(위는 요약내용입니다.)






 



U님, 엘입니다. 

일단 자문해보세요. 내가 이 아이와 차 한 잔, 밥 한 끼, 영화 한 편 같이 해보고 싶은 의지가 있는가? 답이 YES라면, 그녀에게 질문을 해보셔야죠. 커피 한 잔을 거절한 이유가, 당장은 커피가 마시기 싫어서인지, 마침 바빠서 그랬는지, 내가 낯설어서인지, 원래 안 친한 사람이랑은 커피 안 마시는 타잎인지, 커피를 너무 싫어해서 그런지, 남친이 있어서 그런지, 아님 전화번호를 줬지만 딱 보니까 친구도 되기 싫은 사람이라 생각해서 거절한 건지, 얼굴 보고 얘기하는 게 좋은데 카톡이라서 거절한 건지. 그녀가 부담스러워서 거절한 거라는 증거는 어디에 있나요. 

친해지고 싶다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면 정말로 잘 하셨어요. 그렇다면 어떻게 친해질까, 질문하고 제안하고 합의를 이끌어내셔야죠. 그러라고 받아온 전화번호잖아요. 스케줄을 물어봐야 빈틈을 찾죠. 상대가 적극적으로 나에게 만날 의지를 갖고 다가오진 않을 테니까, 내 의지가 확고해야 하는 거잖아요. 어린 시절 안 친한 친구랑 친해지려면 1. 친구집에 가서 친구야 노올자, 하고 부르거나, 2. 같은 학원이나 교회 다니면서 친해지거나 잖아요. U님도 그렇게 하세요. 스케줄을 공유하거나, 아님, 같이 놀자, 라고 제안하거나. 

안 친한 사람하고 친해지려면 공통의 스케줄을 소화하지 않으면 안 되죠. 물론, 그 앞뒤로 문자나 전화나 카톡으로 수다도 떨어야 하고요. 

U님. 

다 의지의 문제죠. 종강이면 어때요. 그녀의 빈틈은 어디에 있을까요. 잘 알아보시고 같이 시간 보내 보시기 바랍니다. 

















덧글

  • 지누 2013/12/27 20:02 #

    왠지 종강은 3주전에 끝났을 것 같은 시점...
  • 2013/12/27 21:33 #

    대학생님들은 방학인가요! 부럽다!!!!!!!!!!!!!!!!!!!!!!!!!!!
  • 불곰 2013/12/29 21:45 #

    18년전 학교다닐때 일이 생각나는 고민이군요.인사만 하고 지냈던 다른과 다른동아리....공통점이라고는 하나도 없었던 여학생이 좋아서 속앓이하다가 종강때 용기내서 말한적 있었습니다."저...영화 좋아하시면 같이 보지않으실래요?" 대답은 "왜요?" ㅋ.대답할 말이 없어 쩔쩔댔었는데요.요즘도 데이트 신청이 힘든건 마찬가지인가 봅니다.
  • 2013/12/30 15:38 #

    왜요, 라고 물을 수 있다 생각합니다. 너 누구세요, 라는 사이라면... 그럴 때는 그냥 친해지고 싶어서, 라고 솔직하게 대답하면 어떨까요. ^ㅅ^ 굳이 데이트라는 느낌이 아니더라도, 누구와도 첫 약속을 잡을 때는 어색어색 하잖아요. ^^
  • 불곰 2013/12/31 15:26 #

    아이고...막상 그런 대답 들으면 머리가 하얘져서 아무생각도 안난다니까요.ㅋ
    [왜요?]->[......]->[왜그랬을까?]->[내가 그렇지 뭐] 이런 테크트리 탑니다.^^
    답변 감사합니다.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좋은일만 있으세요.^^
  • 2013/12/31 16:12 #

    아하하하하. (웃어서 죄송) 왜 그랬을까...?????? 그러게요... 그러고 싶어서 그런 건데 왜 그러고 싶어진 건지... 어려운 질문이네요. 불곰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ㅅ<//// 전 오늘 올해의 마지막날 열심히 밀린 일 하며! 여느 때와 다름없이 보내려고요. 뭔가 그동안 너무 막 살아온 듯한 기분이에요. 인생은 참 잘 안 바뀝니다잉. 엉엉.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