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3rd prescription_처음으로 진지하게 누군가를 좋아하게 된 것 같습니다.

P님 : 

한동안 지인들과 자주 만나서 술마시고 놀고 한 집에서 같이 자고 재밌게 놀았습니다. 우리는 만나면 며칠을 놀기 때문에 빨리 친해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절 좋아한다는 여자아이가 있었지만 거절하고, 저는 다른 여자아이가 좋아져서 고백을 했는데 그녀에게 거절당했습니다. 

절 거절한 그녀와 단둘이 만나려고 했지만 그냥 저는 좋은 오빠라고 하더군요. 급하다며 저에게 돈을 빌릴 때는 있었지만 결코 단둘이 만나려고는 하지 않았습니다. 

첨으로 누군가를 좋아해본 거라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그동안은 계속 여자를 가볍게만 만나왔거든요. 도무지 잊혀지지 않아요. 

















(위는 요약내용입니다.)









P님, 엘입니다. 

좋은 오빠라고 선을 긋고, 나와 단둘이 만나는 것조차 꺼려하는 사람과 어떻게 연애할 수 있을까요? 그녀가 날 오해하거나 싫어해서 나를 거부한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상대가 나와 단둘이 차 한 잔조차 못하는 이유는 수백가지가 있을 수 있죠. 그냥 덜 친한 사람과는 독대하는 게 불편하다든가, 친구와의 이해관계가 있어서 따로 만나는 게 꺼려진다든가, 이미 고백받고 거절한 상대이기 때문에 면전에서 거절하는 가해자 입장이 싫어서 피하는 걸 수도 있고요. 지금 연애할 생각이 없기 때문에 P님이 완전 멋진 오빠임에도 불구하고 아쉽지만 포기하는 게 아니라고도 할 수 없죠. 누가 장담하겠어요. 

하지만, P님은 그 속사정을 헤아릴 필요가 없습니다. 짐작과 추리로는 결코 진실에 도달할 수 없거든요. 단둘이 만나자는 말에 NO, 사귀자는 말에 NO. 왜 안되는지 그녀가 P님에게 설명하고 설득해야 할 의무가 있는 것도 아니니, 정말 궁금하면 조심스레 물어볼 밖에요.  

그녀의 의견을 존중한다면 생각해봅시다. 그녀는 나와의 연애가 반갑지 않았어요. 좋은 오빠일 수 밖에는 없는 결론이 그녀에게는 이득이었어요. 그 선택을 뒤집어라 말아라 하고 싶다면, 새로운 인간관계를 선택해서 그녀가 무엇이 이득일 수 있나 설득할 근거는 있어야겠죠. 아니면 그저 사탕 사달라고 징징 조르는 어린아이와 다를 바가 없으니까요. 

거절 당한 이후의 꾸준한 구애는 P님의 자유입니다. 만의 하나 그녀가 열번 찍어 넘어갈 준비가 되어 있는 나무일 가능성도 아주 없는 건 아닐 테니까요. 하지만, 열번에 넘어갈 지 스물한번에 넘어갈 지 영영 넘어가지 않을지 그걸 어떻게 아나요. 

P님. 

지금까지 여자를 가볍게만 생각해왔다면, 이제부터는 인간관계를 진지하게 가꾸려는 노력도 해보세요. 처음으로 누군가를 좋아해보았다면, 축복받을 일입니다. 거절을 감수하고 타인을 지향하는 건, 용감하고 칭찬받을 시도죠. 그녀에게 다시 구애하고 싶다면 얼마든지. 하지만, 지금까지 여자를 가볍게만 만나왔는데 처음으로 누군가를 이렇게 진지하게 좋아한 건 니가 처음이야, 같은 말은 절대 하지 마시기 바래요. 














덧글

  • 불꽃영혼 2014/04/23 17:04 #

    마지막 문장, 정말로 중요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여자를 가볍게만 만나왔는데 처음으로 누군가를 이렇게 진지하게 좋아한 건 니가 처음이야, 같은 말은 절대 하지 마시기 바라요." 지금까지 여자를 가볍게 만나온 건 자랑도 아니고, 지금 진지하게 좋아한다는 말에 담긴 신뢰도 깎아먹는 짓이죠 ㅋ 게다가 그게 처음이라는 것과 그 여자가 마음을 받아주는 것과는 별개의 문제구요. 상담자분이 꼭 명심하셨으면 좋겠네요.
  • 2014/04/23 17:43 #

    전 여태껏 이런 얘기 넘 많이 들어서... 많은 분들이 이런 표현을 "딴 여자들은 몰라도 넌 정말 스페셜해." 로 알아듣길 원하는 것 같더라고요. 딴 여자들은 존중하지 않으면서 나만 귀하게 여기는 사람, 연애 판타지, 이성에 대한 판타지, 나만의 마돈나 판타지 가진 사람이죠. 어릴 때는 이런 판타지에 동력 받아 연애하기 십상이지만. 어른스런 연애 하고 싶다면, 이런 판타지 없이 시작하는 연애가 진국인 듯 해요.

    물론 어른스런 연애는 희귀하지만... 어른스럽든 안 어른스럽든 일단 무슨 연애라도 시작하면 GOOD이지만... >ㅅ<
  • 미자씨 2014/04/23 17:52 #

    마지막 말에 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14/04/23 18:12 #

    으앙. 미자씨를 뿜게 하다뉘! >ㅅ<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