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9th prescription_롱디라도 노력했는데 일방적으로 이별통보를 받았습니다.

V님 : 

롱디 연애를 하다 그녀가 전화로 마음이 변했으니 관두자더라고요. 일방적 통보에 황당해서 얘기라도 들어보자 했더니, 일도 인간관계도 세상사에도 피곤하고 지쳤는데 얼마 전부터 권태기라고 느꼈었대요. 저 역시 열악한 상황에서 최대한 시간을 들여 만나려고 했고 대화하려고 했는데 역부족이었나봐요. 

우리의 마지막 섹스에서 그녀는 사랑을 못 느꼈다고 했습니다. 필요할 때 도움이 되지 못한 건 압니다. 하지만, 저는 그녀와 헤어지고 싶지 않습니다. 






















(위는 요약내용입니다.)





V님, 엘입니다. 

많은 연인들이 권태기 운운 하며 헤어집니다. 그런데, 권태기는, 자신이 무엇인가를 도모하지 않을 때 옵니다. 아무 것도 선택하지 않아도 살아지면 사람들은 선택을 회피하죠. 그래야 책임도 피할 수 있으니까요. 연애는 소비활동이고 사회활동입니다. 특정의 목표와 목적을 가진 모임이고 조직이죠. 왜 연애하는지 서로들 말 안해고 짐작만 할 때는, 핑크빛 연애가 금방 회색빛 연애가 됩니다. 

어떤 활동도 반복되면 일상이 됩니다. 익숙해지고 급기야 지루해집니다. 인간은 익숙한 정보, 익숙한 관계를 새삼 낯설게 보면서 만끽하려는 수고와 피로를 감수하려 하지 않거든요. 맨날 똑같은 술자리, 똑같은 멤버들, 그런 약속이면 나갈 때 두근대겠어요? 오늘 데이트가 맨날 똑같은 코스, 똑같은 상대라면 설레겠어요? 맨날 똑같은 수업, 똑같은 레포트, 두 번 하고 세 번 하고 싶겠어요? 

일상이 무료할 때는 연애하면, 친구가 생기면, 쇼핑을 하면, 뭔가 변화가 생기고 재밌어지고 의미있어질 거라 믿고 싶죠. 하지만, 당신의 가장 가까이 있는 친구가 권태라면, 그건 연애 탓이 아니고, 상대 탓이 아니고, 내 텅 빈 지갑 탓이 아닙니다. 

기꺼이 삶을 누리려 하지 않는, 당신의 태도가 문제죠. 

연애할 때 해야할 일은 무엇입니까. 상대가 내 권태를 얼마나 삭감하여 주나 관찰하고 판정하는 일입니까? 내 연애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내 사랑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오늘 데이트에서는 무엇을 기대합니까. 무엇을 준비했습니까. 상대와 얼마나 소통하였습니까. 

V님. 내가 무엇을 잘못하였나 전전긍긍 머리 싸매지 마세요. 

끝날 때까지는 끝난 게 아니죠. 그녀와 만나세요. 그리고, 지난 오랜 연애 기간 동안 혼자서 이별을 준비한 그녀가 얼마나 의리없는 캐릭터인가 보세요. 그녀는 나를 정말로 사랑했을까요? 연애의 베너핏만 추구한 건 아니었을까요. 사랑이라는 정답을 나에게만 발굴해보라 떠넘긴 건 아니었을까요. 우리는 정말로 공동의 목표를 추구하는 한 팀이었을까요. 적어도 우리가 말은 통하는 사이였을까요. 우리에게 미래가 있을까요. 

싫다 싫다 하면 놓아주면 됩니다. 하지만, 당신이 보낸 관계가 일생일대의 유일한 사랑은 아니었다는 걸 안다면, V님의 마음이 조금은 편안해질 수 있을까요. 연애가 길어진다고 의미가 더 깊어지진 않죠. 우리의 일상이 알고 보면 세상의 사건사고를 운좋게 피한 서바이벌 게임이라면 어떨까요. 당신들의 연애도, 언제라도 깨어질 수 있는 이별을 운좋게 피한 나날들이었을 수 있어요. 세상이 행복한 장소인지, 우리의 연애가 안전한 인연의 집인지 결정하는 건, 두 사람의 몫입니다. 파트너십이 없는 상대와는 인연의 집을 튼튼하게 짓기 어렵답니다. 

냉정하게 열정의 가치를 고민해보세요. 시간이 걸려도 분명히 정답이 보일 겁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