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반대하는 여친과의 교제 (154th)

부모님이 내 연애나 결혼을 얼마든지 반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단지 의견일 뿐이죠. 결정하는 건 당신이고 선택하는 것도 당신입니다. 당신이 평생 독립할 생각도 의지도 없다면, 부모님의 말씀을 따르면서 소소하게 반항하며 살면 되죠. 하지만, 내 인생을 내 뜻대로 살겠다 결심하였다면 독립할 능력이 생길 때까지는 타협하셔야 합니다. 

되도록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을 누리면서, 궁극적으로는 내 뜻대로 연애하고 결혼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고 하더라고요. 물론, 모든 정보를 다 안다고 해도 실천의지가 없으면, 에너지가 없으면 말짱 도루묵입니다만. 그래도, 이런 방법론도 있겠다 참고할 수 있으면 괜찮지 않겠어요. 

부모님이 연애나 결혼만 반대할까요? 당신들이 나에게 투자했다고 생각하는 만큼, 그것이 금전이든 애정이든 세월이든지 간에, 부모 역할에 자신있는 만큼 어떤 이슈도 반대할 수 있어요. 그러니까, 당신들이 내 인생의 선택을 좌우하려고 한다면, 그것이 내가 납득할 만한가 다시 한번 생각해보세요. 자녀에게 아무 것도 주지 못했다 자격지심 가진 부모는, 자녀의 인생에 무엇도 반대하지 못하거든요. 

만약 부모님과 내 인생은 별개이고 선택권 역시 자신에게 있다 생각하는 독립적인 성인이라면, 이런 고민을 아예 하지도 않겠죠. 하지만, 부모님이 나에게 물려 줄 자산과 애정이 있는 만큼은 누구나 부모를 넘어서지 못해 전전긍긍합니다. 어릴 때는 어려서 말뚝에 발목 잡힌 아기코끼리 신세고, 다 커서는 말뚝이 사라져도 늘 하던대로 부모의 지시를 따르게 되죠. 자신이 튼튼한 어른 코끼리가 되었는지 자각할 수 있다면, 자신이 어디로든 갈 수 있는 '프리 에이전트'라는 걸 기억하세요. 

그럼, 엄빠가 반대하는 나의 연애, 그 해답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본문을 클릭!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