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정말 안 바뀌나요? (back to 110th)

정말 오랜만에 찾아온 러브타임머신. 

오늘은 "사랑이 어떻게 변하니?" 에 대해서 생각해봅니다. 

변하나요? 안 변하나요? 진짜 사랑은 안 변하고 가짜 사랑은 변하나요? 사랑이 어떻게 안 변한다 생각하나요? 사랑이 무엇이길래 안 변한다고 믿었다가 뒷통수 맞나요. 그건 누가 가르쳐줬나요. 누가 그렇다 했나요. 그걸 누가 정했죠.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그리고, 이에 필적하는 또 하나의 의문문. "사람은 변하나요?"

많은 연애인들이 고민합니다. 지금 이 연애는 안 행복한데,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나. 우리가 변할 수 있나? 미래는 누구도 모릅니다. 그래서 가정해보죠. 

"내가 참으면/노력하면/철들면/세월이 흐르면/졸업하면/시험만 끝나면/취직하면/결혼하면/애낳으면/지금의 스트레스 상황이 지나면/내년 되면 변할 거야."

그래서, 참고 참고 참고 참아보죠. 모른 척도 해보고, 기다려도 보고, 싸워도 보고, 포기도 하고, 그러다 득도도 하고, 영혼이 탈탈 털리고, 뒷통수 맞고, 자신을 속이고, 상대를 속이고, 부정하고, 인정하고, 몸부림도 쳐봅니다. 

어느날은 어른이 된 듯 느껴지고, 세상을 다 알아버린 것도 같고, 이젠 더이상 되돌릴 수 없을 것 같아 자기합리화에 여념이 없어지기도 하죠. 이별을 가정해보고, 꿈꾸고, 바람도 피고, 양다리도 걸치고, 술도 마시고, 도망도 쳐보죠. 그런데, 현실에서 도망칠 수 없는 생명이 어딨던가요. 누구나 오늘을 살아남아야 하고 생활을 꾸려가야 해요. 내가 연애인이라면 연애라는 선택을 책임져야 하죠. 

만약, 당신이 지금 행복하지 않은 연애인이라면 아래의 링크를 한번 클릭해보실까요? 











덧글

  • highseek 2014/11/17 04:17 #

    사람은 언제나 변합니다..
    다만, 그 변화의 초점과 방향과 시기를 예측하거나 결정짓지 못할 뿐이죠.
  • 2014/11/18 02:28 #

    변화는 당연한 거죠. 하지만, 함께 하는 시간 동안 어디로 어떻게 변할 지 사실은 알게 되지 않나요. 자신을 속이지만 않으면, 언제라도 자신에게, 서로에게 좋은 선택은 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 ^ㅅ^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