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92nd prescription_술자리에서 마음이 통해 스킨십도 했는데, 다음날부터 모르는 체 하네요

A님 : 

회식 자리에서 오래 버티다 보니 어느새 단둘이 남게 되었습니다. 한 잔 더 하자는 제안에 그러자고 했죠. 그러다, 우리는 연인처럼 스킨십을 하다 정신을 차리고 헤어졌습니다. 

분명 저는 서로 간에 호감이 있었다 생각했죠. 그런데 다음날이 되자, 그는 마치 모르는 사이인 것처럼 눈도 안 마주치고 냉랭하게 대하더라고요. 저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위는 요약내용입니다.)












A님, 엘이니다. 

술김에 긴급 연인 모드 발동! 그 다음날 원래의 관계로 리셋!

 

얼마나 흔한 패턴인지, 앞으로는 염두에 두셨으면 합니다. 진짜 연애는 술김에 시작하지 않습니다. 술김에 스킨십했다면 술이 스킨십 한 탓이죠. 맨정신의 이성과 합리가 두 사람을 가까이 붙일 수 있었다면, 술자리가 끝나기 전에 다음에 만날 약속을 잡았겠죠. 


막연한 호감이 있던 이성과의 스킨십이 달콤한 건 인지상정입니다. 하지만, 어떤 언어적 설명 없이 급진전하는 스킨십은, 무책임할 수 밖에 없답니다. 술을 마셨으니 술탓을 할 수 있고, NO라고 거절하는 쪽이 없었으니 너도 좋았지 않냐 탓할 수 있고, 밤이 늦었으니 밤을 탓할 수도 있죠. 스킨십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기 위해 오랜 세월 진화해온 (일부) 남성들이 있습니다. 스킨십은 애정표현의 다른 말이라고만 알아온 (일부) 여성들이 있죠. 술김에 달콤했는데 깨고 나니 피해/가해 상황이었나 어리둥절해지기 일수죠. 


안 친한 사이에 시도되는 모든 스킨십은 위험합니다


스킨십에 왜 진도라는 개념이 있을까 생각해본 적 있나요. 스킨십은 상대의 신체가 가지는 개인적인 영역의 안전거리를 파괴하면서 진행됩니다. 내가 나의 존엄을 지키는 일은 매순간 철저해야 하죠. 상대의 의도를 모르면서 스킨십을 하게 되면, 상대가 원하는 대로 내 몸을 내어주는 일입니다. 나의 성적자기결정권을 포기하는 행위죠. 스킨십은 내 신체 각각의 모든 부위에서 다른 의미가 생깁니다. 내가 OK라고 생각하는 영역과 상대가 정복하고 싶어하는 영역은 다르죠. 스킨십의 의미와 뉘앙스 또한 같은 행위에서도 매번 달라집니다. 지금 이 사람의 의도는 무엇이며, 이 행위 후 우리의 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 모른다면. 언제라도 NO! 라고 크게 외치셔야 합니다.  

 

술김에 나도 모르게 본능적인 끌림으로 스킨십이나 애정표현은 얼마든지 일어나는 사건사고입니다. 하지만, 진정한 어른이라면 어젯밤의 일에서 24시간이 지나기 전에 상대와 제대로 대화해서 교통정리를 해야 합니다. 연인들이나할 법한 스킨십을 하고 나서 그 일이 없었던 척 한다면, 그건 1) 그 일에 아무런 의미가 없거나, 2) 상대가 문제제기 하기 전까지는 새삼 거론하여 책임지고 싶지 않기 때문이죠.

 

A님. 정신을 차리세요.


그리고, 시간이 더 지나기 전에 단도직입적으로 커피 한 잔 하자 해서, 상대의 생각과 감정을 묻고, 정리정돈 하시기 바랍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