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97th prescription_짧은 연애였지만 다시 기회가 오면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F님 : 

남친은 고시생이고 자주 못 만나는 걸 알고 연애를 시작했죠. 얼마 못 가 그는 시들해졌고 공부 스트레스도 큰데 제가 보고 싶다고 투정 부리니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그렇게 헤어졌는데, 제가 술을 마시고 연락해서 또 투정 부렸더니 이제는 아예 마음이 없다고 했어요.

어떻게 하면 이 남자의 냉정한 마음을 돌릴 수 있을까요. 오래 사귄 건 아니지만 전 정말 그를 좋아했나 봅니다. 다시 기회가 주어지면 후회없이 최선을 다해서 연애하고 싶습니다. 






















(위는 요약내용입니다.)









F님, 엘입니다. 

두 사람은 매우 짧은 시간 동안 연애했죠. 그리고 쉽게 헤어졌어요. 결론은 이미 나왔습니다. F님이 무엇을 잘못해서, 이별이 형벌처럼 온 게 아니죠. 그는 빨리 불타오르고 빨리 불꺼지는 스타일이었죠. F님이 달콤함에 홀딱 빠질 때쯤, 그는 자신의 인생을 핑계대며 뒷걸음질쳤어요. 딴 사람처럼 시들해졌고 F님에게 관심 가지지 않았죠. F님은 점차 그의 관심과 애정을 독촉해야 했고, 그는 인출할 수 없는 사랑을 종용받아 스트레스 받았죠. 

두 사람 모두 관계를 감당 못했고, 연애는 저절로 해답을 내놓지 않았어요.   

살다 보면 연애하면서도 연애상대에게 예전처럼 집중하기 힘든 시간은 언제라도 닥칩니다. 그런데, 세상 수많은 사람들이, 잠 못 잘 정도로 바쁘면서도, 태평양을 사이에 두고서도,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넘어서도 사랑해요. 하지만, 그는 그럴 수 없는 사람이었어요. 혹은, 두 사람이 인연이 아니었어요. 

모든 게 완벽했는데, 찰나의 실수로 안타깝게 헤어진 연인 사이는 아니었다는 얘기랍니다. F님에게 마음이 없다고 선명하게 의견을 밝힌 상대와 다시 연애를 도모한다 해도, 결과는 같아요. F님은 더 기대하려는 마음을 버리려고 애쓸테고, 때문에 더 사랑할 수 없고 더 사랑받을 수 없겠죠. 그럼에도 F님이 이 이별을 붙잡고 있는 이유는 있어요. 

이별은 슬프고 힘듭니다. 하지만, 이별보다 고통스러운 게, 연애와 이별이라는 서사를 넘어서는 내 삶의 의미를 찾는 일이에요. 내 삶을 온전히 누리지 못해 연애를 탓하고, 결혼을 탓하고, 자식을 탓하고, 부모를 탓하고, 팔자를 탓하고, 우울증을 탓하고, 자존감을 탓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어요. 머릿속에 맴도는 기억을 탓하고, 추억을 탓하고, 무기력을 탓하고, 감정에 휘둘리며, 시간이 흘러가기를 기다려요. 내가 내 불행과 불만족과 불쾌를 탓할 수 있는 모든 이슈들은, 사실 모두 다 다른 카테고리이고 별개의 문제입니다. 하나씩 조금씩 해결하면 될 일인데, 우리는 흔히들 스스로 제 발목을 내어주고 꼼짝할 수 없다 한탄하며 울고불고 술을 마시죠. 

어쩌면 이별은 나에게 선물일 수도 있습니다. 

온전히 혼자 설 수 있는 새로운 기회일 수도 있고요. 지난 연애에서 잃어버린 내 균형을 바로 잡고 관계의 교훈을 되새길 시간이 되기도 하죠. 내가 애정표현에 얼마나 취약한가 돌아볼 수도 있고, 내 기준에서 진짜와 가짜를 가려내는 성찰도 찾아옵니다. 연애가 나를 흔들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자신에게 화두를 던져보세요. 길고 긴 내 삶을 보았을 때, 그와의 만남과 이별이 얼마나 찰나일 수 있을까 다시 보세요. 두 사람은 어떤 연애를 하였나요. 두 사람은 얼마나 행복했나요. 두 사람은 얼마나 관계를 감당하고 누릴 수 있었나요. 사랑이 대체 뭔가요. 

연애한다고 상대가 내 행복을 결정할 수 있나요. 애초에 그에게 그런 자격이 있나요? 능력이 있나요? 질문의 방향을 돌려보자면. F님은 자신의 행복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나요. 얼마나 자신에게 다양한 기회를 주어보았나요. 얼마나 새로운 실험을 해보았나요. 

F님. 

머리를 싹 비우고. 앞으로를 어떻게 멋지게 살아갈 지 충분히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연애와 이별을 다시 보세요. 








************ 로맨틱 소셜 워크샵 안내 *************************

 

로맨틱 매칭 워크샵이 로맨틱 소셜워크샵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어요!

더 쉽고 더 실용적인 주제로 재미를 더한 연애특강!

비독점 다중 매칭으로 훨씬 마음 가벼워진 소셜 프로그램!

새로운 인연을 원하는 누구라도! 5 23일에 만나요 ^^

자세한 내용 ->http://luvnluv.egloos.com/4082649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