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1st prescription_매일 사랑하냐 물었는데 제가 나빴던 걸까요

J님 : 

저는 상대에게 매일매일 말했습니다. 

"나 사랑해?"
"날 생각하긴 하는 거야?"
"나 보고 싶어?"
"얼마나 보고 싶은데?"

저는 상대가 절 얼마나 사랑하는지 자신이 없었나 봅니다. 매번 꼬박꼬박 제 질문에 답해주던 사람이 어느 날에서부턴가는 건성건성 답하기 시작했고, 저는 화가 나서 잠수를 탔습니다. 제가 이렇게 연락을 받지 않으면 상대가 더욱 저를 걱정하고 애정표현을 해주리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다시 연락을 하게 되었을 때 저는 이별통보를 받았습니다. 저는 이별을 바라는 게 아니었어요. 제가 어떻게 하면 될까요?




 












(위는 요약내용입니다.)








J님, 엘입니다. 

연애하여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사랑받는 것이 아닌 사랑하는일일 지도 모릅니다. 물론, 상대에게 애정표현을 듬뿍 받는것도 행복하죠. 하지만, 상대가 나에게 보여주는 애정표현에만연연하다 보면, 내가 상대에게 돌려주어야 할 사랑을 주는 일에는 소홀해질 수 있습니다.

 

인간관계 중에서도 연애는 특히나 거울처럼 서로의 모습을 비추어내는 거울과도 같습니다. 내가 행복해하면 상대도 웃고, 상대가 행복하면 나도 신이 납니다. 내가 먼저 사랑을 말하기 시작하면, 상대도 사랑을 꿈꾸고, 관계가 튼튼해지죠. 내가 연락을 회피하면 상대도 시들해지고, 내가 채근하면 상대는 도망갑니다. J님은 어떤 연애를 꿈꾸었나요?


애정표현을 막무가내로 수집한다고 관계가 튼튼해질 리 없고, 연락을 끊어서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전달할 수는 없어요. 거울 속의 표정이 불편해보이면 대화가 필요한 시점이에요. 매달리면 이미 관계는 감당하기에 지나치게 무거워졌다는 이야기죠. 

 

만약 다시 한번 상대를 만나게 된다면. 


사랑을 추궁하지 말고, 사랑을 먼저 노래하세요. 그리고, 상대에게 원하는 것을 간접적인 행동이 아닌, 직접적인 말로 예의 바르게 부탁하세요. 조목조목 구체적으로 반성하고앞으로 달라지겠다고, 앞으로의 연애 비젼을 편지로 전해보세요. 자신의조바심과 어리석음을 정중하게 사과하고 다시 기회를 달라고 요청하시는 거죠


연애를 통해서 나의 모든 불안과 결핍을 보상받겠다 욕심내면, 갈수록 힘들어진답니다. 어떤 관계도 우주적 시간으로 보면 찰나잖아요. 서로의 삶이 만나는 동안만큼, 우리라는 팀웍이 얼마나 작동할 지 노력하는 방향으로 고민하면 어떨까요. 함께 하는 순간만큼은 상대가 나를 선택한 거니까, 자신을 믿는 만큼 상대를 믿는 편이 마음이 편안하실 거예요. 내가 왜 그렇게도 상대의 애정표현이 절실했나, 내 마음이 가난한 이유는 무엇인가. 내가 스스로 마음을 채우는 방법은 무엇일까. 자신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세요.  


J님.


마음을 스스로 먼저 다스리고. 정말로 준비가 되었을 때 연락해보시기 바랍니다. 









********************** 5월의 마지막 소셜 프로그램 안내 *************************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싶은 당신이라면!

새로운 사랑을 꿈꾸는 당신이라면!

 

로맨틱 매칭 워크샵이 로맨틱소셜워크샵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어요!

더 쉽고 더 실용적인 주제로 재미를 더한 연애특강!

비독점 다중 매칭으로 훨씬 마음 가벼워진 소셜 프로그램!

새로운 인연을 원하는 누구라도! 530일에 만나요 ^^

자세한 내용 -> http://luvnluv.egloos.com/4083772

 

일요일 한낮의 소소하고 편안한 수다가 필요한 당신이라면!

 

531일일요일!

까페 테이블 위에 펼칠 수 있는 소소한 취미 생활과 함께 하는

힐링 소셜 프로그램, [컬러링러브 토크]

참석 안내 -> http://luvnluv.egloos.com/4084403

 

 

 






덧글

  • 미자씨 2015/05/30 14:46 #

    사랑하냐고 물어도 매일 답해주는 사람을 만나면 되죠. 있긴 있어요 그런 사람도.
  • 2015/06/01 18:39 #

    매일매일 응, 사랑해, 대답해주는 사람과 있으면 정말 행복하죠!!!!!!!!! >ㅅ< 매일매일 사랑한다 말할 수 있다면! 정말 사랑하면 어려운 일도 아니고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