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6th prescription_믿을 수 없는 사람과 동거 중입니다


I님 : 

저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오며 사랑을 맹세하는 그 사람과 동거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그는 습관적인 거짓말로 저를 경악시킵니다. 저에게 들키면 매번 무릎을 꿇고 싹싹 빌죠. 

그가 처음 거짓말을 들켰을 때는 다시는 거짓말을 하지 않겠다, 라고 각서까지 썼기 때문에, 한번만 용서하면 다 좋아질 줄 알았습니다. 

전 그와 함께 하기 위해 인생의 모든 것을 바꾸었습니다. 그런데, 여전히 그는 여러가지 거짓말을 들키는 사람이죠. 지금 상황을 생각만 해도 울화가 치밉니다. 


























(위는 요약내용입니다.)



I님, 엘입니다. 

지금 그곳에서 무엇을 하고 계시나요. 고개를 들어보세요. 연애가, 사랑이, 동거가, 영원히 사랑할 거라는 약속이 당신에게 행복을 주었나요. 

인간은 평생 여러가지 선택을 하며 살아가는 존재입니다. 평생의 수많은 선택 중에는, 좋은 선택도 있고, 나쁜 선택도 있고,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선택도 있죠. I님은 한 때 그의 약속을 믿고 동거하면 행복해지리라 생각하며, 일상의 모든 것들을 바꾸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I님에게 약속에 대한 신뢰를 지킬 수 없는 사람이라는 사실이 곧 드러났죠. 이 때에도 I님은 울고불고 싸우고 용서하냐마냐 고민하는 대신, 다른 선택을 할 수도 있었을 겁니다. 상황에 대한 대처가 미흡하다면, 새로운 대안이 필요한 법입니다. 

동거든 결혼이든 당신 옆에 있는 남자는 당신을 완벽하게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마법 주문 같은 게 아닙니다당신에게 가장 소중한 것을 내어주었다고그가 당신의 삶을 책임지고 보상해야 한다고 정해질 리도 없어요남자에게 자신의 인생을 걸었다가 실패한 예는어디를 보아도 쉽게 널려 있잖아요.

I님은 지금 어떤 다른 선택을 할 수 있을까요. 

그 전에 버려야 할 신념들을 몇 가지 살펴봅시다. 

1. 연애나 동거나 결혼이 나를 구원한다는 생각을 버립시다. 
2. 타인이 나에게 행복을 약속한다면 성의만 받아고, 실제로 행복이 배송될 거라 기대하지 맙시다.  
3. 사람을 쉽게 믿지 맙시다. 
4. 거짓말쟁이가 거짓말을 하지 않겠다는 말을 믿지 맙시다. 
5. 내가 참고 용서하면 다 좋아질 거라는, 근거없는 낙관을 버립시다. 

그리고, 생각해보아요. 

시한폭탄을 껴안고 살면서 행복할 수 있을까요. 그가 거짓말을 하든실수를 하든, I님에게 가장 중요한 건 지금 현실적으로 독립적인 삶을 살 수 있으냐 여부입니다.

  

I님이 지금 누군가와 동거하기 때문에, 다시 새로운 인생을 선택할수 없다고 생각한다면. 빨리 개떡같은 고정관념의 틀을 깨고, 자신의인생을 되찾으세요. 시간이 지날수록 I님이 그곳을 박차고 나올 용기는 적어지고, 시간자원은 청춘을 좀먹게 됩니다.

 

I님. 


현실적인 계획을 세우고, 필요한 자원을 확인한 뒤, 분노를 유발하는 상대와 영원히 결별하시기 바랍니다. 행운을 빌겠습니다. 







> 블로그 이용 무료 상담 안내

> 프로필 + 연락처

> 유료 상담 안내

> 실시간 전화상담 안내

> 그동안 나왔던 안내

+

> 컬러링 러브 토크 14차(2015.08.30)참석 안내

> 러브 토크15차(2015.09.06)

> 12번의 성찰 : 자아성장 워크 3rd

 





덧글

  • 라비안로즈 2015/08/29 07:38 #

    무엇때문에 동거를 하시는가요? 돈? 위치? 아님 사랑? 근데 그 사람이 믿을 수 없는 상태이고 서로 행복하지,않는데... 결혼도 동거의 연속이죠. 다음 상대는 좀더 믿을만한 분을 찾으셔서 결혼까지 이오지시길 바랍니다~
    결혼은 그 사람뿐만이 아니라 그 사람의 가족들까지 다 살펴봐야 된다는것.. 그게 어렵긴하죠
  • 2015/08/29 16:37 #

    동거도 결혼도, 다음에는 잘 선택하실 수 있으시길 바래야죠. ^ㅅ^ 결혼도 그 사람만 보면 되는 결혼, 가족들과 함께 하는 결혼, 여러가지 형태가 있으니까. 여튼, 타인과 장기적으로 함께 사는 일을 결정하는 건, 복잡해요.
  • 2015/08/29 14:29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5/08/29 16:38 #

    ㅠㅅㅠ 여러 번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게 쉽지 않으니까, 자꾸만 자신을 속이게 되는 것 같아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