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7th prescription_바로 어제까지 사랑한다던 사람이, 이젠 사랑이 식었대요

J님 : 

만나자마자 사랑에 빠졌고, 우린 매일 만났습니다. 서로가 솔메이트처럼 잘 통했고, 그 사람은 정말로 절 사랑한다고 말했고 자신도 이런 감저은 처음이라고 했죠. 

그런데, 우리가 심하게 싸운 날, 그는 완전히 다른 사람처럼 변해서 이젠 절 사랑하지 않는대요. 이후로 연락이 되지 않습니다. 만난 지 얼마 되진 않았지만 이렇게 사람이 돌변하다니 믿어지지 않아요. 기다리면 그가 다시 돌아올까요. 





















(위는 요약내용입니다.)






J님, 엘입니다. 

세상에 널린 게 '사랑하고 떠나버린 님'에 대한 서사입니다. 대중가요에 넘치고, 신파 드라마 속에 넘치고, 영화나 소설 속에도 사골국처럼 오래 우려먹은 낡은 클리셰죠. 짧은 사랑의 기간은 천차만별. 하룻밤의 사랑, 일주일의 사랑, 열흘의 사랑, 한달의 사랑, 뭐 서너 달의 사랑도 있습니다만. 기간의 차이만 있을 뿐, 패턴은 똑같습니다. 

쉽게 사랑을 말하고, 순식간에 도망치죠. 

불같이 타오르고 얼음처럼 식어버리는 찰나의 연애는 흔하게 넘쳐납니다순간의 감정만으로 서로에게 부나방처럼 돌진하다 보면,눈은 멀고 날개는 다 타버립니다일상의 균형은 완전히 깨지고 매일의 데이트가 피곤해질 때쯤사랑한다는 말은 덧없어져요.

 

세상의 어른들이 속전속결하는 연애를 경계하라는 조언들을 종종할 때우리의 꼬꼬마 연애인들은 그저 노파심에서 나온 잔소리일뿐이라 코웃음치죠하지만빨리 불타고 빨리 식는 연애는 너무나 흔해서 나만이 예외일 거라 믿는 사실 자체가가장 위험천만한 일입니다.

 

사랑해. 


이 말이 가치있으려면 '사랑'이 무엇인지에 대한 서로의 합의는 있어야죠. 서로가 신뢰할 수 있는 타인이라는 증거는 있어야죠. 시간이 필요하고, 관찰이 필요하고, 연애관계가 일상에 녹아드는 마법이 필요하죠. 


이후에야, 사랑해, 라고 말한다면, 그나마 유효기간 내 안전합니다. 


I LOVE YOU 라는 3단어 8글자는인구수만큼의 다른 의미를 가집니다연애를 시작하고 나서도 프러포즈만큼 망설이는 말이 사랑해.” 입니다. 그 말이 꺼내기 어려운 이유는, 서로가 동의한 적 없는 사랑은 길가에 굴러다니는 돌멩이만큼도 가치가 없기 때문입니다. 

 

J님. 


짧은 기간 동안 격렬하게 만끽하였던 강렬한 애착에 집착하지 마시고현실의 눈을 뜨시기 바랍니다.

 






> 블로그 이용 무료 상담 안내

> 프로필 + 연락처

> 유료 상담 안내

> 실시간 전화상담 안내

> 그동안 나왔던 안내


+


> 9


> 컬러링 러브 토크 15차(2015.09.06) 참석 안내


> 12번의 성찰 : 자아성장 워크샵 3RD (A타임 마감, B타임 접수중!)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