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8th prescription_연애 경험은 없는데 결혼은 급해요

K님 : 

지금까지 저에게 좋아한다는 사람은 많았지만, 전 항상 사귀자는 말을 거절해 왔습니다. 그래서, 전 지금까지 연애를 한 번도 해보지 못했어요. 그런데, 어느날 정신을 차리니 곧 마흔이 다가오더라고요. 

생각하니 연애보다는 결혼이 급해졌습니다. 

그런데, 여전히 저에게 다가오는 사람 중에 제가 좋아할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저는 인연이 있다 믿는 사람인데, 하필이면 저에게만 이렇게 유독 느리게 오는지 모르겠습니다. 















(위는 요약내용입니다.)




K님, 엘입니다. 

인연이니 운명이니 하는 말들, 참 달콤합니다. 동화 속 왕자들은 언제나 베스트 타이밍에 나타나 용을 무찌르고 공주에게 키스를 하죠. K님이 프린스챠밍을 기다리는 동안, 수없이 많은 개구리왕자들이 찾아왔었죠. 그런데, K님은 나만의 완벽한 왕자님을 고집하며 상대를 제대로 볼 생각조차 하지 못했습니다. 

결혼하고 싶은 괜찮은 미혼 남성들은, 가능한 한 젊고 아름다운 여성을 만나기 위해 노력합니다. 물론, 나이나 미모만으로 연애나 결혼을 결정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권후진국인 한국 사회에서는, 미혼 여성들에게 연애와 결혼의 기회를 주는 기간을 어처구니 없이 짧게 잡습니다. 연애와 결혼은 삶의 필수요소가 아니라, 부차적으로 선택하는 인간관계죠. 여러모로 삶의 안전장치가 흔들린다 생각하는 사회에서는, 연애도 결혼도 쉽게 각오하기 힘든 부담이 됩니다. 

그래서, K님. 

당신은 왜 결혼하고 싶은가요? 결혼해서 무엇을 얻나요? 만약 누군가가 당신과 결혼하려 한다면, 무엇을 얻기 위해서일까요? 결혼하지 않은 삶은 왜 문제인가요? 결혼하지 않을 거라면 연애는 무의미할까요? 연애는 왜 할까요? 연애와 결혼은 무엇이 다른가요? 연애 없이 결혼할 수 있나요? 결혼하면 연애할 수 없나요? 결혼하지 않은 비혼인들은 왜 결혼하지 않을까요? 결혼하지 못한다면 불행할까요? 결혼하면 행복할까요? 결혼하면 안정되나요? 결혼해서도 행복하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요? 마흔 되면 결혼 못하나요? 사랑 못하나요? 연애 못하나요? 

K님은 답을 알고 결혼을 도모하나요? 어디까지 생각해보셨나요? 어떤 질문이 의미가 있나요? 어떤 답이 자신의 답인가요? 

생각하고 또 생각하는 동시에. 현실적인 변화 또한 고려해보세요. 

사랑해서 만나고, 행복해서 결혼하고. 많은 이들에게 이러한 결합 방식은 이상입니다. 삶의 이전 방식을 고수하는 것도 물론 나쁘진 않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본인이 원하던 애착관계를 한번도 얻지 못했다면, 당신의 수동성을 재고해야 하지 않을까요. 기다리는 방식만으로는 무엇도 얻을 수 없으니까요. 

결혼시장에서 남편을 쟁취하겠다 생각한다면. 

당장이라도 결혼정보업체에 가입하고, 데이팅 서비스, 선, 소개팅, 동호회와 각종 파티에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며 시간과 비용 대비 가장 효율적인 탐색전을 벌이세요. 가능한한 많은 이성을 만나고, 가능한한 많은 데이트를 하세요. 그들의 프로필을 정리하고, 시간을 쪼개 데이트를 하고, 자신의 선택이 어느 쪽으로 기울지 늘 체크해야 합니다. 

어떤 집안의 영양들은, 최고의 남편을 만나기 위해 20대부터 꾸준히 주말마다 선을 봅니다. 그리고, 데이트를 하고, 상대를 고르고, 연애를 하고, 결혼 가능성을 따지죠. 사람을 만나봐야 사람 보는 기준이 생기고 연애도 이별도 다 해보아야 사랑이 무엇인지 가늠할 수 있게 됩니다. 

K님에게 다가오는 이성이 늘 정답이리라 기대할 수 없죠. 세월은 이미 흘렀고, 잔인한 시간은 지금도 착실히 흐르고 있습니다. 늦었다 생각하지 말고, 오늘부터 새로운 방법으로 사람들을 만나가세요. 최선을 다해 보시기 바랍니다. 









덧글

  • 라비안로즈 2015/09/05 07:44 #

    결혼... 왜 해야되는지부터 생각해보셔야 될것 같애요. 결혼생활은 그렇게 핑크빛이지 않아요. ㅜㅜ
  • 2015/09/05 16:02 #

    결혼 전에 자신의 삶이 핑크빛일 수 있다면, 결혼 후도 비스무리하게 만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혼해서 더 힘들어질 거면 왜 결혼하는지, 다들 고민해보고 각오하셨으면 좋겠어요. 결혼하고 나서, 결혼 정말 잘 했어! 라는 분들도 가뭄에 콩 나듯 만날 수 있는데, 그 분들은 정말로 삶의 철학이 있으신 분들이었어요. ^ㅁ^ 정말 아쉬운 건, 결혼하고 나서 결혼 전보다 괴로워하며 사는 분들 정말 많은데(제가 상담사라 더 그렇겠지만...), 결혼 전에 정말로 충분히 고민하여 보고 결혼하였다면 그 괴로움이 덜하지 않을까 싶어서 안타까워요.

    그리고, 결혼하고 나서도 계속 결혼의 의미는 달라지더라고요. 라비안로즈님의 결혼은 어떤 색깔이신가요 ^ㅅ^
  • 라비안로즈 2015/09/05 23:25 #

    아이에 치여.. 남편에 치여 나의 존재가 아니 나라는 색깔이.사라져가네요 ㅜㅜ
    나를 찾고싶을땐 이렇게 무기력하게 된 사람이 나인가..싶을것 같애요.
  • 2015/09/06 01:21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