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32nd prescription_내내 싸워서 헤어졌는데 결국 아쉬워지네요

O님 : 

우리는 항상 싸우는 커플이었습니다. 하루에 한번씩 싸우고 헤어지자 선언하고, 다음날 재회하고선 또 싸우고 헤어지는 식이었죠. 어떤 때는 일주일 동안 일곱 번 싸우고 일곱 번 헤어진 적도 있을 정도니, 심하긴 심했죠. 

우리가 싸우는 패턴은 항상 비슷했어요. 그는 저를 무시하고 저는 속이 상해서 헤어지자 하고. 그는 그 정도도 이해 못해주면 자기도 필요없다며 돌아섰다가, 하루도 지나기 전에 절 붙잡았죠. 

어느날 이건 연애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결심을 하고 정말로 헤어졌습니다. 그런데, 헤어지고 나도 행복하지 않고 우울하기만 합니다. 차라리 싸우던 연애 시절이 더 나은 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위는 요약내용입니다.)


 


 

 


O님, 엘입니다. 

먼저 이별을 각오하고 실행하신 자신에게 스스로 박수를 쳐주도록 해볼까요. 내내 끌려다녀야 했던 낡은 관계의 족쇄를 끊어낸 용기와 의지를 칭찬해주세요. 그리고, 다시 생각해봅시다. 

O님. 

감정과 기분은 시시때때로 바뀝니다. 당신은 언제라도 감정과 기분의 주체이죠. 어떤 상황에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 결정하는 건 바로 O님입니다. 감정과 기분이 닥칠 때 어떻게 볼륨 조절을 할 지, 어떻게 표현할 지 결정하는 것도 O님이죠. 

때문에 내가 우울하거나 불행감을 느낀다면, 그건 연애 탓이 아닙니다. 내가 나의 정서자산을 연애상대에게 다 맡겨버린 탓이죠. 내가 내 감정과 기분의 주인이길 포기하고, 연애가 휘두르길 방치한 탓이죠. 

O님이 연애를 하거나 말거나, 스스로의 의지로 즐겁고 행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연인이 아니더라도 친구나 지인, 가족 혹은 자신의 소명과 꿈, 희망과 계획에 시간을 보낼 수 있어야 합니다. 혹은 자신이 돌보아야 할 소중한 존재가 있다면추구해야 할 목표가 있다면, O님은 결코 이별 후에 심심하거나 막막하거나 우울하지 않을 테죠.

풀 수 없는 관계를 붙잡는 인생의 낭비 대신, 연애 없는 인생을 선택하였다면 바깥에서 저절로 오는 즐거움과 행복을 기다리지 마세요. 자신이 좋아하고 행복한 일을 계획하고 그것을 하세요. JUST DO IT! 

그럼, 다시 연애 이야기로 돌아가서.

 

연애 기간 내내 죽도록 싸웠다면 두 사람은 1. 연애 관계를 감당할 비젼이 없었다는 뜻이고, 2. 서로 맞지 않았다는 뜻이고, 3. 둘 사이의 갈등을 해결할 능력이 없었다는 뜻입니다책임지지 못할 관계는결국 나에게 청춘과 체력을 소비하며 상처입히게 되어 있죠.


O님. 내 삶의 의미를 새롭게 채울 때입니다. 시간이 충분히 흘러 혼자서도 의미 충만하고 행복하다면 그 때는 마음껏 연애하셔도 됩니다연애할 자격과 힘이 있단 얘기니까요내 삶에서 가장 소중하고 귀하고 아름다운 건 무엇일까요그건 바로 자기 자신이죠.누군가의 여자친구가 되어, 연애만이 자신을 즐겁고 행복하게 해주리라 기대하다 실망하는 일을 반복하지 말아야 해요.  


자신이 주인공이 되어 채워가는 삶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도록많은 고민과 연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블로그 이용 무료 상담 안내

> 프로필 + 연락처

> 유료 상담 안내

> 실시간 전화상담 안내

> 그동안 나왔던 안내

+

 

>컬러링 러브 토크 17차 (2015.09.20) 참석 안내

>12번의 성찰_자아성장 워크샵 4th (2015/09/13 B타임 접수 중) 참석 안내

>12번의 성찰_자아성장 워크샵_A트랙 자존감+자기애(2015/09/18, 25) 참석 안내

>12번의 성찰_자아성장 워크샵_B트랙 2030 성교육 프로그램(2015/09/19, 여성 ONLY) 참석 안내

> 12번의 성찰_자아성장 워크샵_C트랙 : 새로운 친구와함께 하는 라이프 코칭 프로그램  (2015/09/16 스타트) 참석 안내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