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44th prescription_속마음을 정말 모르겠습니다

A님 : 

연애하며 늘 외로웠습니다. 그는 속마음을 절대 얘기하지 않으니까요. 게다가 감정표현도 거의 없습니다. 심지어 연락이 잘 안 될 때도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만나면 전 항상 속상하다는 이야기를 꺼내게 되고, 그는 바빴다며 변명을 하죠. 

왜 연락이 안 되는지, 어디서 무엇을 했는지, 무슨 일이 있는 건지, 이런 얘기만 하다가 분위기가 어색해지기 일쑤입니다. 

최근에는 데이트 간격도 점점 벌어지는 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면 대화대운 대화를 해 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 사람 속마음이 뭘까요. 








(위는 요약내용입니다.)





A님, 엘입니다. 

많은 연애인들이 착각하죠. 연애를 지속하는 것만으로, 내 삶에 의미가 생길 거라 믿습니다. 하지만, 어떤 인간관계를 연애라고 이름 붙인다 해서, 저절로 행복과 의미과 가치가 따라오진 않습니다. 연애를 하는 의미와 목적은 사람마다 다르고, 내 연애상대 또한 나와 전혀 다른 사람일 수 있습니다. 

A님이 생각하는 '연애'와 그가 생각하는 '연애'는 동음이의어죠. 하지만, A님은 어디가 어떻게 다른지 따져볼 기회조차 가질 수 없습니다. 대화조차 할 수 없는 관계를 내 사람이라 할 수 있을까요.  

연애를 시작할 때는 누구나 좋은 과정과 결말을 기대합니다. 분명 사귀게 된 계기도 있었을 테고, 좋았던 순간도 있었겠죠. 하지만, 어떤 인간관계도 소통하지 못하면 의미가 없습니다. 두 사람이 왜 연애를 결정했는지 지금 와서 따져보았자, 중요하지 않습니다. 

관건은 '지금' A님이 이 관계에서 어떤 의미를 찾는지 하는 문제입니다. 

대화조차 안 되는 사람과 만나면서 외로움이 해결되길 바랄 순 없습니다. 그 사람이 연애에서 무엇을 얻어가는지, A님은 연애에서 무엇을 잃어가는지, 잘 생각하고 정리하세요. 마지막으로 대화를 시도해보시고, 그것이 불가능하다면 빨리 접으시기 바랍니다. 








덧글

  • 2015/10/31 12:24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5/10/31 22:37 #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게. 상담도 상담인데 교육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강연, 강의 컨텐츠 만들어서 단위시간 당 되도록 많은 분들 만나는 게 목표랍니다. ^ㅅ^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