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81st prescription_관심이 있는 아이와 사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L님 : 

친구들과 노는데 저에게 친절한 행동을 해서, 그에게 호감이 갔지만 별다른 진전없이 헤어졌습니다. 그러다, 얼마 뒤 우연히 만났어요. 지나칠 때마다 눈이 마주쳐서 저를 좋아하는 것 같았습니다. 외로워서 사귀는 남친은 있지만 그 애 생각만 납니다. 심지어 그 애와 저를 주인공으로 야한 생각도 해요. 

사귀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저한테 관심이 있을 지도 모르겠고요. 

























(위는 요약내용입니다.)





L님, 엘입니다. 

누군가가 강력하게 나의 호기심을 자극한다면, 아닌 척, 모르는 척, 수줍은 척 하며 눈치 보거나 간택 당하길 기다리지 마세요. 이미 아는 사이이니까, 그저 인사를 하세요. 그리고 안부를 묻고, 궁금한 걸 물어보고, 공통점을 발견하고, 같이 공부하자거나 놀자고 말하세요. 

누군가가 나에게 친절하게 대한다면, 당연한 매너라 생각하세요. 가정교육 잘 받아서 낯선 사람에게 친절한 행동을 하는 거라 생각하세요. 그리고 L님 또한 낯선 게스트에게 친절한 행동을 하는 인성을 갖추세요. 친하지 않아도 안면을 아는 사람을 우연히 마주치게 된다면, 어색해도 그저 어색한 그대로 인사를 하면 됩니다. 

누군가와 친해지고 싶다면 미리 결론을 생각하지 말고, 그 사람이 날 좋아한다고 짐작하지 말고, 자신이 알고 싶어지는 만큼만 공통 활동을 제안하세요. 그리고, 함께 경험한 시간만큼만 그 사람을 알아가고 신뢰하세요. 

누군가와 연애관계로 발전하고 싶다면, 현재의 연애관계를 명확히 종결하고 얼마 간의 휴식기간을 가지세요. 그것이 자신의 선택에 대한 책임입니다. 심심해서 사귀든, 외로워서 사귀든, 별 생각없이 사귀든 다 괜찮지만, 관계를 제대로 매듭지어야 사람과 사람 사이의 예의입니다. 별 생각이 없이 쉽게 만나고 쉽게 헤어지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손쉬운 연애는 10대와 20대에 걸쳐서 누구라도 경험할 수 있지만, 사람을 배우려고 하지 않으면 나이 들어서도 상처만 주고 받는 관계를 이어가게 됩니다. 

L님. 

연애로 삶의 의미를 찾아보려는 시도는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답을 찾으려 하지 않고 막연히 바깥에서 오는 자극이나 의미, 구원을 기다리지 마세요. 어떤 새로운 등장인물도 신의 계시가 아니며 정답 같은 게 아닙니다. 인간관계는 그저 L님이 성장하는 만큼 누릴 수 있는, 딱 그만큼의 새로운 기회일 뿐입니다. 

L님. 

요약하자면. 1. 현재의 연애관계를 정리하고, 2. 잠시 휴식기를 가진 뒤, 3. 그에게 친해지고 싶다고 연락을 해보세요. 사귀고 말고는 서로가 합의해야 하니, 서로가 말은 통할 정도로 친밀해지고 인간적인 신뢰가 싹트고 난 뒤 결정하시면 됩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