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84th prescription_너무 오래 만나와서 끝이 믿어지지 않아요

O님 : 

요즘에는 처음 우리가 만났을 때를 자꾸만 생각합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사랑받는다고 느꼈었어요. 하지만, 그 시간은 오래 가지 않았어요. 그는 만날 때마다 저에게 화를 내고 짜증을 냈습니다. 그래도 그만 만나자는 말은 하지 않았었는데, 요새는 틈만 나면 헤어지자고 합니다. 그동안 우리가 만난 세월이 얼마인데 이렇게 끝날 수 있나요. 여태껏 상처받고 서러운 거 다 참아왔는데, 어떻게 이렇게 끝나나요. 

우리는 둘다 가정이 있습니다. 그래도 제가 유일하게 숨쉴 수 있는 관계라서, 놓을 수가 없어요. 















(위는 요약 내용입니다.)





 

 





O님, 엘입니다. 

이미 이 이별이 정당한 이유를 전부 말씀해 주셨습니다. 상처 받았고 서러웠고, 참고 참고 또 참았다고요. 그 사람이 다정했던 기간은 정말로 짧았다고요. 그는 내내 화를 내고 짜증을 냈다고요. 

O님은 자신이 행복한 관계를 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관계를 추구하지 않을 권리도 있습니다. 다른 관계를 선택할 권리도 있습니다. 사실 행복 자체를 추구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행복도 고통도 O님의 삶 안에 있고, 어차피 O님이 책임질 바니까요. 

하지만, 숨을 쉴 수 있는 관계가 하나뿐이라면 큰일입니다. 

O님은 삶의 어떤 순간에서도 편안하게 숨쉴 수 있어야 합니다. O님이 결혼을 하든 연애를 하든 상관없습니다. 가족이든 친구든 지인이든 어떤 관계도 O님에게 위기나 상처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계에 짓눌릴 때 O님이 저항하지 않으면, 삶은 O님이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흘러가기 시작합니다. 내버려두면 점점 모르는 곳으로 떠밀려갑니다. 내가 원해서 선택하지 않은 인생을 살게 됩니다. O님이 삶의 주인공이길 포기하면, 누군가에게 이용 당하고 상처를 견뎌야 하고 의미는 사라지고 말죠. 

주인공이지 않아도 행복하다면 쓴물단물 다 빠진 낡은 연애에 계속 휘둘리세요. 

하지만, O님이 진정으로 자신의 삶을 살고 싶다면 현실을 받아들이세요. 모든 관계는 유한합니다. 특히나 불륜 연애의 끝은 빨리 찾아옵니다. 스스로를 사랑하지 않고, 사랑받는 대상이 될 때만 가치를 느껴야 한다면 평생 나의 주인님을 찾아 헤매야 하죠. 

O님. 

성찰하지 않으면 점점 못나지는 자신을 껴안고 울어야 해요. 자기애는 저절로 생기지 않습니다. 매일매일 쓸고 닦고 가꾸어야 마음의 집이 튼튼해집니다. 

O님. 

타인의 삶에서 보조적인 존재로 이용 당하지 마세요. 어제까지 살아온 방식을 오늘도 붙들고, 왜 계속 불행하냐고 묻지 마세요. 다른 선택을 해야, 달라집니다. 조금이라도 행복해지고 편안해질 기회가 생깁니다. 

자신에게 더 많은 기대를 하고, 삶에 새로운 것을 채우도록 움직이세요. O님이 원하는 삶은 결코 멀리 있지 않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문이 바로 눈앞에 있어도, 눈을 감고 있기 때문에 문고리조차 보지 못합니다. 할 수 있는 일은 많습니다. O님이 무엇을 찾아낼 지 모르겠지만, 앞으로의 새로운 선택들에 행운이 있기를 빌겠습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