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0th prescription_만난 지 얼마 안 되어 같이 살게 되었죠

O님 : 
 

저는 연애에도 관심이 없고 결혼에도 별 생각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만난 지 얼마 안 된 그 사람의 적극적인 애정공세에 정신을 못 차렸나봅니다. 매일 만나다보니 어느새 그가 내 집에서 살고 있더라고요. 이런 게 동거구나 했습니다. 


처음 만났을 때 그는 직업이 있었는데, 자꾸 아프다더니 일을 관두었습니다. 요즘 그 사람은 저의 퇴근시간만 기다리고, 돌아오면 밥을 달라고 합니다. 


저는 열심히 두 사람 몫의 생활비를 벌고, 두 사람 분의 가정가사를 하느라 녹초가 되어갑니다. 그는 취업도 안 하고 집안일도 안 하고 아무 것도 안 해요. 말도 안 통하고요, 무슨 생각을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위는 요약내용입니다.)









O님, 엘입니다. 

지금 상황을 객관적으로 돌아봅시다당신은 혼자서 잘 살고 있었는데집에 식객이 하나 늘었습니다엄마도 아닌데 육아를 해야 하는 상황이죠대화도 안 통하고 태도는 변했고 갈수록 알 수 없는 사이가 되어 갑니다.

 

하나만 생각하세요함께 살기 시작했다고 앞으로도 쭈욱 함께 살아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두 사람은 연애 관계로 시작했지만연애의 이유는 오직 당신만이 정할 수 있습니다연애하며 불편하고 답답하고 힘들어졌는데동거를 계속해야만 할까요게다가 처음에는 적극적으로 애정 표현을 하던 그 사람이 이제는 사람 말도 못 듣는 진짜 인격으로 커밍아웃 했잖아요.

 

O님. 


관계를 맺고 끊는 결정을 상대에게 맡겨놓으면 안 됩니다. O님은 누구라도 만날 수 있고, 누구와도 관계를 정리할 수 있어요. 이별의 정당한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O님이 그를 원하지 않으면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연애가 당신의 삶을 망쳐서는 안 됩니다. 이별 선언을 하시고 집에서 나가달라고 말하세요. 


혹시 헤어질 수 없다 매달린다고 맘 약해지지 마시고, 내 삶의 평화와 안정만 생각하세요. 이별 후 보복을 준비하거나 동거하면서 개인정보를 빼돌려 동거인에게 금융피해를 입히는 경우도 있으니, 통장, 인감, 휴대폰 관련 정보는 잘 감추시고요. 그가 순순히 나가면 다행인데, 혹시라도 저항이 있다면 며칠의 시간을 준 뒤 다시 상담소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 하나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O님. 


예상치 못하게 나의 안전거리를 훅 넘어서 오는 관계는 언제라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친구든 지인이든 마찬가지입니다. 전에는 친하지 않았던 사람이 갑자기 나의 환심을 사려할 때도, 목적이 무엇인지 따져보아야 해요. 낯선 타인이 사랑과 애정을 빌미로 나의 감정선과 상관없이 무조건 받아달라 구애를 할 때도, 늘 조심하셔야 해요. 사랑하니까 내가 너를 지배하겠다, 사랑하니까 너의 서비스를 받겠다, 사랑하니까 나의 이득을 먼저 요구하겠다, 라는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O님. 


나를 지키는 일이 무엇보다 우선입니다. 살아가다 보면 나를 이용하려는 사람들을 숱하게 만납니다. 안전사고는 예방이 최선이죠. 흔하게 일어나는, 인간관계의 사건사고에 대해서 알아두면 덜 다친답니다. 


오늘부터 스스로를 지키는 연습을 시작해봅시다. 




> 남다른 북클럽 20160507 (접수 중!)

> 럽 20160514 (접수 중!)

> 럽 20160521 (접수 중!)

+

> 12번의 성찰 : 자아성장 워크샵 20160504 (접수 중!)

> 12 찰: 샵 20160505 (접수 중!)

> 12 찰: 샵 20160507 (접수 중!)

 

> 블로그 이용 무료 상담 안내

> 프로필 + 연락처

> 유료 상담 안내

> 실시간 전화상담 안내 : TEL 060-800-1124

> 그동안 나왔던 안내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