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2nd prescription_첫 연애인데 엉망진창이에요

K님 : 

잠깐 사귀다 롱디가 되어버린 남친이 있어요. 절 넘 좋아해서 가족한테까지 소개하고 싶어했죠. 시간이 흐를수록 서로가 다른 점들이 넘쳐나요. 그는 술과 친구가 좋고, 전 내 할일을 챙기는 게 중요하고요. 늘 허술하고 부족한 그에게 불만족이 커져갑니다. 

여행을 가기로 했는데 그는 천하태평이고 온갖 준비는 혼자 다 하고 있죠. 결국 전 여행 스케쥴을 취소했고 우린 감정이 상했습니다. 

그러던 중 새로운 친구를 만났는데, 어른스러운데다 아름답고 지적이고 매력적이에요. 너무나 즐거운 데이트가 이어졌고 친해졌지만, 우리가 정식으로 사귈 순 없었죠. 그는 약속을 잡으면 거절하고, 거절하면 다시 다가오고, 신뢰하기에는 힘든 사람이었어요. 

현남친에 대한 감정은 희미하고, 새로운 친구는 매력적이지만 일관성이 없는 사람이고, 이젠 제가 뭘 원하는지 모르겠어요. 




















(위는 요약내용입니다.)









K님, 엘입니다. 

만날 때마다 약점과 단점이 보이고, 대화할 때마다 복장 터지고 화 나는 사람과 왜 연애해야 할까요. 부부도 살다가 안 맞으면 헤어지는데, 왜 연애를 포기하지 못할까요. 의미가 있기 때문에, 인연이기 때문에, 헤어질 수 없는 걸까요. 

아니에요. 

연애의 기준과 이별의 기준을 알아야 해요. 첫연애부터 모든 걸 다 알 순 없죠. 왜 헤어져야 하는지, 어떻게 헤어져야 하는지, 헤어진 후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처음부터 다 잘 알 수 있겠나요. 몰라요. 몰라도 돼요. 하지만, 숨이 턱까지 차오르면 그만 해야 해요. 내 일상의 즐거움과 정서의 균형은, 내가 지켜야 해요. 관계가 자신을 망치도록 방치하지 마세요. 

선택하는 연습을 해야 해요. 기다리는 일은 평생동안 잘 했어요. 아닌 걸 아니라고 말해야 해요. 용기를 내보세요. 

어떤 관계도 오늘 끝날지, 내일 끝날지 몰라요. 부모자식도 그런 걸요. 평생의 업도 어느날 무너지는 걸요. 늘 즐거웠던 일이 한순간에 허무해지는 걸요. 그러니까, 지금 오늘 내 눈 앞의 사람이 얼마나 의미있는지, 자신에게 질문하세요. 볼 때마다 행복해지지 않으면, 정리를 해야 할 때죠. 그저 결심하세요. 

그리고, 사람과 사람 사이를 그저 우정과 사랑으로 양분하지 마세요. 

사람과 사람이 끌리는 이유에는 백 가지가 있어요. 한순간 즐겁다가, 다음에 보면 왜 이런 아이랑 놀았지 의아해지는 사람도 있고. 그동안 재미 없었는데, 진지한 대화로 오늘 한층 가까워지는 사람도 있어요. 내 성욕을 자극하는 사람도 있고, 지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사람도 있죠. 원나잇만 끌리는 사람도 있고, 오래오래 만나는 친구 되어야겠다 마음 먹게 만드는 사람도 있어요. 수다는 즐거운데, 다른 활동은 영 취향이 달라서 못하는 사람도 있고요. 플러팅이 즐거운데, 장기적인 관계로는 부적절한 사람도 있고요. 

그저 호기심이 있을 때만 재밌는 사람도 얼마든지 있어요. 

그러니까, 이 남자가 아니면 다른 남자일 거야, 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잘 모를 땐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한 뒤에, 잘 알 때까지 시간을 보내세요. 허튼 로맨스코드에서 얼른 벗어나자고요. 

K님. 

에너지가 있다면 사람을 자꾸자꾸 만나도 돼요. 관계가 불만족스러우면 쉬어도 돼요. 자기기준을 모른다면, 끝까지 질문해보아야 해요. 내가 무엇을 몰라서 선택하지 못하는지 공부해보아야 해요. 

K님. 

답은 멀리 있지 않죠. 생각하고 정리하는 시간을 충분히 가지세요. 그런 시간도 계획표 안에 넣으세요. 그러면 비슷한 고민을 답없이 맴도는 일을 줄일 수 있어요. 

부디 좋은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