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42nd prescription_이별 후 먼 미래의 재회를 약속했습니다

U님 : 

그녀는 짜증과 스트레스를 저에게 푸는 편이고, 저는 그걸 다 받아주는 입장이죠. 그녀는 제가 예전과 다르다 했고, 저는 그녀를 챙기는 일보다 장래를 위해 시급하고 중요한 일들이 많아서 어쩔 수가 없었습니다. 결국 다투다 헤어졌어요. 

이별 후 그녀가 후폭풍이 와서 힘들어하는 듯 해서 애틋한 마음에 다시 연락했습니다. 시간이 충분히 흐른 뒤에도 서로가 싱글이라면 다시 만나 결혼하자고 했습니다. 우리는 좋은 말로 마무리를 지었죠. 

그런데 일주일도 지나지 않았는데, 남자들이 그녀에게 들이댑니다. 그동안의 대화들은 다 무엇이었는지 의아하고 당황스럽네요. 












(위는 요약 내용입니다.)









U님, 엘입니다. 

두 분은 연애, 이별, 재회의 약속, 프로포즈라는 드라마가 주는 감동을 만끽하기 위해, 데이트하고, 싸우고, 화해하고, 이별선언하고, 붙잡고, 또 헤어지고, 나 이별했어 SNS로 사방에 알리고, 극적인 엔딩을 반복하고, 그럼에도 새로운 드라마를 위한 다른 연애 기회를 전시하고 계시죠. 

연애 드라마에서 남친 역할과 여친 역할을 하는 일이, 연애의 유일한 목적은 아닐 겁니다. 

감정의 샌드백이 되는 일도, 남들에게 애정표현을 과시하고 인정받는 일도, 연애활동으로 겪는 내 감정변화를 SNS로 표현하는 일도 내 연애의 핵심은 아닐 거예요. 

연애의 의미는 두 사람이 함께 고민하고 합의하면서 탄생합니다. 연애는 두 사람 모두에게 의미있을 때 유지될 수 있는 사회활동이지요. 이별 이후 서로에게 어떤 예우를 갖출 지는, 사람의 가치 기준마다 다르죠. 합의 하에 헤어졌다면, 이별 이후의 시점에서는 상대의 새로운 사회활동에 의견제시를 할 근거가 없습니다. 이별 후 다시 연애시장에 복귀하는 시점이 일주일이든 한달이든, 그걸 결정하는 건 그 사람의 선택입니다. 

U님. 

한 발짝 물러서서 연애와 이별을 돌아보세요. 

연애할 때 좋은 것도 많았지만, 상대의 짜증을 받아주는 일에는 한계가 있다는 걸 깨닫고 포기했어요. 무심해졌다, 소홀히 한다, 변했다고 서로의 태도가 변하는 걸 따진다면, 나라는 사람의 효용이 사라지면 연애의 가치도 사라진다는 뜻이죠. 하나가 다른 하나를 애기처럼 애지중지하고 끊임없는 구애의 태도를 유지해야, 사랑이 증명될까요. 내 기분과 만족에만 두는 연애의 의미는, 시시각각 달라지고 사라져요. 

연애는 왜 하는 걸까요. 사랑은 무엇일까요. 나도 즐겁고 상대도 행복한 관계는 어떤 걸까요. 고통스럽지 않게 지속할 수 있는 연애활동은 대체 어떤 모습일까요. 연애하며 무엇을 얻었나요. 상대는 무엇을 얻었나요. 이별하고 무엇을 잃었나요. 상대는 무엇을 잃었을까요. 이별로 무엇을 얻었나요. 상대는 이별로 무엇을 얻었을까요. 

차근차근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그녀가 새로운 연애로 무엇을 얻고자 하는지 이해해보세요. 이젠 남인데, 타인의 다양한 삶을 존중 못할 이유도 없겠죠.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