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005. "내 삶이 영화라면 이 영화의 주제는 무엇인가?"



* 12번의 성찰 : 셀프코칭 에디션 * 





Q005. "내 삶이 영화라면 이 영화의 주제는 무엇인가?"



내 삶이 영화라면 어떨까요. 어떤 영화라면 만족하시겠어요. 어떤 장르, 어떤 스토리라면 멋질까요. 어떤 엔딩을 향해 달려가면 신날까요. 내 삶이 영화라면 누가 이 영화의 줄거리를 만들고 있나요. 

혹시라도, 내가 영화의 주인공이면서도 이야기를 내맘대로 만들고 있지 못하다 느끼나요. 

지금까지의 이야기가 마음에 들지 않나요. 

없애고 싶은, 지우고 싶은 씬이 있나요. 마음에 안 드는 등장인물이 있나요. 다시 고치고 싶은 부분이 있나요. 

오늘까지 살아온 인생을 돌아볼 때, 내 삶의 주제를 무엇이라 붙이면 될까요. 당신의 삶에서 그 주제는 얼마나 구현이 되었나요. 얼마나 명확해졌나요. 당신은 출발하여 얼마나 달려왔나요. 혹은 아직 출발선 근처에서 머무르나요.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똑같이 살기 위해 태어나지 않았습니다. 누군가의 결핍이나 상처를 보상하기 위해 태어나지도 않았습니다. 인간은 누구나 살고 싶은 대로 살 수 있어야 합니다. 

내 삶의 주제는 내면의 목소리를 들으려 할 때, 그 때부터 힌트를 주죠. 

삶은 내가 선택하지 않은 조건들과 내가 벗어날 수 없는 환경으로만 끝나지 않습니다. 

당신은 매일 바꿀 수 있는 것들을 계획하고 도전할 수 있습니다. 바깥의 조건만큼 내면의 구조를 뜯어보고 바꾸고 다시 세울 필요가 있죠. 

생각만큼은 온전히 당신이 바꿀 수 있는 무한한 선택지를 허용하니까요. 

마음의 주파수를 이리저리 조정하며, 삶을 원하는 방향으로 살기 위해 고민하는 과정이 셀프 코칭입니다. 

"난 안 될 거야." 라는 익숙한 말에 발목이 잡혀, 바꿀 수 있는 것들을 놓치면 정말 아깝습니다. 

자신과의 대화를 쌓아가려면 기록해야 합니다. 성찰노트를 소중히 아껴주세요. 


그럼, 또 만날 때까지 안녕!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