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008. "오늘은 삶에 대해 무엇을 발견했나?"


* 12번의 성찰 : 셀프코칭 에디션 * 





Q008. "오늘은 삶에 대해 무엇을 발견했나?"



우울하다고 외롭다고 자신이 싫어진다고 나를 뒤흔드는 감정에만 빠져있으면 안 됩니다. 마음에 그림자가 생길 때는 더욱 창문을 활짝 열고 밖으로 나가보아요. 바람이 추워도 햇살은 따뜻할 지도 모르고요. 두르고 있는 목도리가 더욱 포근하게 느껴질 수도 있죠.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지금, 매년 겪는 계절인데도, 우리는 늘 허둥대고 새삼스러워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우리는 왜 비슷비슷한 일상을 살고 있나요. 

나와 다르지 않는 사람들과 부대끼는 일상이 지겹지는 않나요. 

당신은, 

어제와 오늘이. 5분 전과 지금이. 매번 완전히 다르게 새로울 수 있다 믿으시나요?

만약, 속는 셈치고 그렇다고 믿는다면. 

그 순간부터 당신의 삶은 달라집니다. 

마음이 답답할 때는 마음 속의 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세요. 

그리고, 마음 속에서 어떤 생각이 떠오르는지 집중하세요. 온전히 자신의 내면에만 집중하는 일은 쉽지 않아요. 하지만, 그 생각이 어떤 이미지나 문장이 될 때까지 그저 기다리세요. 그리고, 바깥에서 오는 나의 감각적 경험에도 집중해보세요. 그것이 자신에게 어떤 의미가 되는지 기다려보세요. 

세상은 정말 시끄러워요. 정말 자극적이에요. 내 마음도 온통 시끄럽습니다. 파도가 치고 비바람이 불어요. 하지만, 당신은 언제나 마음을 고요하게 잠재우고 기분 좋게 살랑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내 마음의 호수 깊은 곳에 무엇이 숨어있는지, 나만의 숨은 그림 찾기를 해보세요. 

찬찬히 들여다보면, 여기도 감사가, 저기도 행복이 있고, 막다른 골목에서는 새로운 문이 나타나요. 보려 하면 보이고, 들으려 하면 들립니다. 

불행과 불안은 바깥에서 누군가가 억지로 쑤셔넣는 것들입니다. 지치지도 않고 말이에요. 겁에 질린 노예들이 많을수록 기득권은 평안하거든요. 

삶을 누리는 방법은 인구수만큼 많습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스치는 광고에서. 우연히 집어든 잡지에서. 지나가는 사람들의 혼잣말에서도. 지금 읽고 있는 책이나 SNS 타임라인에서도. 당신에게 필요한 발견은 항상 있습니다. 그 발견이 당신을 다그치거나 작아지게 만들지 마세요. 당신을 살리는 말만 선택하세요. 

당신에게 필요한 발견은 항상 있습니다. 

알아채고 기록하고 간직하고 누리세요. 살아있는 한 삶은 매순간의 기회입니다.    


그럼, 또 만날 때까지 안녕!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