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부적합유형 가이드 002_욱하는 성질머리/드라마킹*드라마퀸


연애소거법 : 피해야 할 성격 특징

 

 

닥터엘 연애상담소가 좋은 연애상대를 선택하기 위해, 나쁜 연애상대를 먼저 골라내는 연애소거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지난 프롤로그에 이어 본격적인 연애소거법 첫 시간에는 피해야 할 성격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 / 닥터엘 연애상담소LUV_and_SEX



 

 

 

비슷해보여도 다 다른 곰! 다 다른 성격! 닥터엘 연애상담소 LUV_and_SEX

 

 




성격이 관건이다

 

사람이 자신의 감정을 감당하는 방식을 보면, 금방 성격의 특징, 인격의 그릇이 보입니다. 자신의 감정을 인정하고 감당하는 방법은사람마다 다르죠. 감정의 완벽한 통제는 누구에게나 힘듭니다. 하지만, 감정을 다루는 기준이 있는 사람은 타인을 덜 괴롭힐 수 있어요. 당연히 관계에서도 좀더 유연할 수 있겠죠.

 

연애상대를 선택할 때 가장 먼저 우선해야 하는 관점은, 그가 자기자신을 감당할 수 있는가. 아울러 관계를 감당할 수 있는가. 이 포인트를 체크해야 합니다.

 

자신을 감당하지 못하는 연애인은 쉽게 범죄인이 됩니다.

 

우리는 뉴스면에서 헤어지자는 말에 염산을 준비하는 수많은 연애범죄인들을 봅니다그저 자신이 짝사랑한다는 이유만으로 사람을 옥죄는 스토커에 대한 뉴스도 심심찮죠. 심지어, 왜 날 안 만나주냐며 쫒아가서 칼로 찌르고 시신을 토막내고 암매장하는 연애범죄인들도 찾아볼 수 있죠.

 

관계를 감당 못하는 연애인은, 시작도 쉽게 끝도 쉽게, 연애하면서 흐지부지 되기 쉽습니다. 시작과 동시에 도망치거나 무너지는 연애인들이 얼마나 많은가요. 사귀자고 해놓고 왜 그걸 본인이 까먹는지 알 수 없는 일이죠.

 

 

그런 황당한 꼴을 보고 싶지 않다면, 반드시 피해야 할 성격특징을 체크해 봅니다!

 

 

(1) 욱하는 성질머리


별 것 아닌 일에 욱해서 욕하고 물건 던지고 주변 사람들과 싸우는 인성. 이런 사람 주변에서 본 적 있나요. 어릴 때는 요렇게 행동해도, 철없다, 거칠 것 없다, 젊은 치기다, 봐 줄 수 있습니까. 욱하는 성질 못 누르지만, 나에게는 다정할까요.

 

이런 인성을 가진 사람이라면 그 폭력성이 나에게 화살을 돌릴 가능성도 높습니다.

 

물론, 욱하는 성질 전혀 없는 사람 어딨겠어요. 다 부처님 같은 관대함으로 살지는 않잖아요.

 

그래도 대부분이 이성의 힘으로 그걸 컨트롤합니다. 그래야 사회생활도 하고 인간관계도 유지하고 자기수양도 하죠.

 

어른이 되면 누구나 인내와 절제를 배웁니다. 인내와 절제 없이 성숙할수 없고 발전할 수 없고 계획한 결과를 얻기 힘듭니다.

 

욱하는 성질머리가 나에게 수시로 들키는 사람이라면 정서적으로 불안하고 생활이 불안정하고 자격지심에 지배당한다는 뜻. 예전 유행으로 나쁜 남자가 매력적이라며 욱하는 성질머리를 찬양하던 때도 있었습니다만, 정서적 안정은 언제나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선택요소입니다.




 

 

안정과 평화로부터 행복이 찾아오죠! 닥터엘 연애상담소 LUV_and_SEX

 




 

(2) 드라마퀸/ 드라마킹

 


상대가 나보다 더 많이 울고 나보다 더 많이 웃는다면 어떠세요?

 

적이라는 말과 감적이라는 말은, 글자 하나 차이지만, 하늘과 땅 차이의 성격 특징을 만듭니다.

 

감성적인 사람은 평소에 정서적으로 안정되어 있고 공감 능력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감정적이기만 한 사람은 평범한 연애도 삼류 막장 드라마로 만들 수 있다는 사실.

 

드라마퀸이든 드라마킹이든, 현실에 대한 객관화 능력이 부족한 연애인들이 드라마를 추구하죠.

 

그들은 안정을 누리면 불안해서 일부러 드라마를 도모합니다. 일상의 행복이 아니라 자극과 혼란을 지향하죠.

 

드라마가 없으면 못 사는 연애인들은 사건사고를 만들고, 짐작과 추리로 극정인 설정을 하고, 주변인물을 일부러 끌어들이고, 사소한 일을 의미심장하게 만들어서 울고 웃고 합니다. 평범하게 연애하면 연애한다는 감각이 느껴지지 않는 이들의 특징은 주로 이렇습니다.

 

멀쩡하다가 갑자기 상황이 돌변합니다. 사람의 힘으로는 어찌할 수 없는 사정이 생기죠. 누가 죽고 다치고 병에 걸리고 떠납니다. 현실에서 사건이 없으면 과거의 트라우마가 등장해요. 잠수를 타지요. 세상에 다시 없을 고통과 슬픔에 빠집니다. 우리 둘만의 연애인 줄 알았는데, 내가 모르던 등장인물이 나타납니다.

 

처음에는 막 서로 이겨내자 하다가 중간에 입장이 바뀌어요. 상대의 드라마에 멋도 모르고 같이 분위기 탔다가는, 결국 폭풍우가 몰아치는 망망대해에 혼자 남겨진 구명보트가 됩니다. 극단과 극단을 오고 가는데, 어랏, 이 보트에 같이 있던 그 사람은 어디 갔죠.

 

, 생각만 해도 피곤합니다. 드라마퀸/드라마킹은 심리상담이 필요한 사람들입니다. 만나면 얼른 도망치세요!




 

 

연애 막장 드라마는 사절입니다. 닥터엘 연애상담소 LUV_and_SEX

 

 

피해야 할 성격특징 2가지를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욱하는 성질머리 => 폭력성


2. 드라마퀸/드라마킹 => 정서불안정

 

폭력성은 특히나 사적 친밀관계에서는 쉽게 폭력으로 발현되므로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정서불안정은 관계가 안정되고 꽃필 수 있는 바탕조차 만들지 못하게 하므로 간과해선 안 됩니다.

 

비폭력은 존중과 예의를 아는 최소한의 인격 수준, 정서안정은 인간관계의 의미를 스스로 잘 알고 감당할 수 있는 정서 상태의 바탕을 말합니다.

 

욱하지 않는 사람, 자신과 결핍과 불안 때문에 부러 관계를 뒤흔들지 않는 사람과 만나면 즐겁습니다. 연애가 아니더라도 편안합니다.

 

여러분.

 

가장 먼저 이 두 가지를 확인하세요. 당신의 연애는 안전할 것입니다.

 

그럼, 다음 이 시간에는 피해야 할 성격 특징 나머지 영역을 공부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의 명랑연애, 안전연애를 빌며 이만 총총.

 

 

 

 




> 12번의 성찰 : 자아성장 워크샵프로그램 안내(접수 중!)

                            

> 블로그 이용 무료 상담 안내

> 프로필 + 연락처

> 유료 상담 안내 (내담자카드 다운!)

> 실시간 전화상담 안내 : TEL 060-800-1124

> 그동안 나왔던 안내




핑백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