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부적합유형 가이드 003_우유부단한 그대/동굴마니아/감사를 모르는 사람


연애소거법 : 피해야 할 성격 특징

 

 

닥터엘 연애상담소가 좋은 연애상대를 선택하기 위해, 나쁜 연애상대를먼저 골라내는 연애소거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본격적으로 알아보는 연애소거법 두 번째 시간에는 피해야할 성격 특징에 대해 더욱 꼼꼼히 살펴보도록 하죠.

 

. / 닥터엘 연애상담소 LUV_and_SEX

 

 

 


외롭고 쓸쓸한 이별을 예상하기 싫다면! 닥터엘 연애상담소 LUV_and_SEX

 

 



안전연애, 명랑연애

 

내 연애가 안전하고 명랑할 지 당신은 얼마나 예측할 수 있나요. 흔히들 사람 보는 눈이 있다없다, 말합니다. 나는 사람 보는 눈이 있는 편인가. 사람 보는 눈이 없다는 말은, 사람을 보는 자기 기준이 없다는 말.

 

또 흔하게들 이럽니다. 좀 오래 만나고 보니/ 결혼하고 보니 사람이 변하더라, 고도 말하죠. 그 사람이 완벽하게 자신의 실체를 숨겨서 그랬던 걸까요. 혹은 내가 그동안 그 사람을 제대로 보려 하지 않았던 건 아닐까요.

 

사람은 쉽게 변하지 않지요. 그러나일정 기간 동안은 자신을 숨기거나 위장하는 정도는 해냅니다.

 

나중에서야, 뭔가 속았다는 느낌과 마주하고 싶지 않다면, 피해야 할 성격 특징 나머지 영역을 꼼꼼히 배워봅시다.

 

 

 

만발하는 꽃연애 만들어가요. 닥터엘 연애상담소 LUV_and_SEX

 

 

(1) 욱하는 성질머리

(2) 드라마퀸/드라마킹 (지난 칼럼이 궁금하면 클릭!)

 

 

 

(3) 우유부단한 그대

 

소신 없고, 줏대 없고, 취향 없고, 생각 없고, 신념 없고, 꿈 없고, 자신 없고. 그래서 선택 못하고 거절도 못하고 귀도 얇고. 연애를 해도 책임을 못 지고.우유부단한 연애인들은 이별을 해도 정리를 못합니다.

 

인간관계 정리가 안 돼서 바람을 피고 사람한테 끌려다니는 건 기본. 갈수록 나에게 답답함과 황당함을 안겨주는 게 우유부단한 그대. 어디를 무엇을 기준으로 믿어야 할 지 알 수 없는 연애인이 이런 유형.

 

짜장면을 먹을까, 짬뽕을 먹을까 정도의 우유부단함은 애교죠. 누구나 우유부단할 수 있습니다. 특정한 영역에서만 우유부단한 사람도 많아요.

 

여기서 말하는 우유부단이란 꼭 필요한 영역에서 자기 기준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연애라는 인간관계에서 기준이 없는 사람이 바로, 우유부단 연애인.

 

상대가 기준 없는 게 어디부터 어디까지인지는, 평소의 말과 행동을 보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우유부단한 사람은 악역은 맡기 싫고, 거짓말하기는 싫고, 선택에 대한 책임도 싫어 싫어, 라는 연애인입니다. 얼핏 보면 착해 보이고, 연약해 보이고, 섬세해 보이고, 다만 정직한 사람이라고 보기 쉽습니다. 하지만, 나의 선택을 기다리고, 중요한 질문에 답을 못하고, 갈등이 생기면 쉽게 다른 이슈로 도망칩니다. 늘 다음에 얘기하자고 하죠. 누가 우리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면, 귀가 팔랑팔랑 합니다.

 

나를 늘 불안하게 만드는 사람이라면, 나와 왜 만나는지, 만나며 우리의 룰을 왜 못 만드는지, 왜 합의가 안 되는지 의아하다면, 우유부단한 연애인입니다. 과연 이별은 제대로 딱 잘라 할 수 있을까요.

 

관계가 깊어지기 전에 정리하지 않으면, 나중에 감당해야 할 내 몫이더 커질 게 뻔합니다.

 







이 연애의 온도는 몇도인가요? 뜨거운가, 차가운가? 닥터엘 연애상담소 LUV_and_SEX

 

 

 

(4) 동굴 마니아

 

갈등과 문제를 마냥 피하고만 싶어하는 유아적 자아를 가진 사람은 성별무관하게 많고 많지만, 유독 남자들에게는 유명한 면죄부가 하나 있죠.

 

남자들에게 갈등에 대한 회피와 대화하고 표현해야 할 의무에 대한 면죄부를 준 유명한 단어가 바로 동굴입니다

 

생각해보죠. 누군들, 문제와 갈등 앞에서 도망치고 싶지 않을까요. 여자도 여차하면 동굴 들어가요아니, 들어가고 싶죠. 동굴이든 자궁이든 이불 속이든 다락방이든, HOT 뜨거운 감자를 양손에 오롯이 들고 있으면 화상 입지 않을까요. 당연히 도망치고 싶지!!!

 

하지만, 선택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고 사는 방법이 있나요. 당신이 젖 먹는 신생아가 아닌 이상은 그런 방법은 없습니다. 인간의 언어를 배워 옹알이를 하는 순간부터, 자신의 의사를 표현해야 하고 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아니라고요? 어른들이 오냐오냐 키워서 당신이 동굴 마니아가 된 것일지도 몰라요.

 

주기적으로 잠수함 타는 사람. 본인이 화성인이라 동굴이 필요하다며 당당하게 현실 도피하고 문제 회피하는 사람. 그들이 자리를 비우는 순간, 문제 해결은 요원해지고, 갈등은 더욱 악화되고, 남겨진 자에게 책임이 더욱 배가됩니다.

 

명랑연애를 위해서는, 화성에서 왔든 금성에서 왔든, 지구에 잘 적응한 사람을 만나야 해요. 힘들고 곤란해도 갈등과 문제 앞에서 어떻게 해서든 자기 표현을 하고 책임을 지려는 액션을 취할 줄 알아야, 관계가 튼튼하게 유지될 수 있습니다.

 

동굴 타령하면 동굴에 넣어드리고, 화성 타령하는 사람들은 화성으로 보내드립시다. 연애에는 적합하지 않으니까요.









 


고독한 불가사리 같은 연애? 사절입니다. 닥터엘 연애상담소 LUV_and_SEX






(5) 감사를 모르는 사람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합니다.” 라는 표현을 못하는 사람. 가정교육을 제대로 못 받은 탓이기도 하겠지만, 정말로 감사하는 마음 자체를 배우지 못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감사를 모르는 사람은 인연 귀한 줄도 모릅니다. 당연히 오래 못 만날 유형이겠죠.

 

보통 감사를 모르는 사람은, 인연을 만나면서도 거래를 하거나 계산을 먼저합니다.

 

연애가, 인연이, 사랑이 누구나 흔하게 누리는 축복은 아닙니다. 하지만, 감사를 모르는 사람은 관계를 손쉽게 포기하거나 던져버립니다.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이야말로 연애를 행복하게 가꿀 수 있습니다.

 

상대가 세상에, 타인에, 나에게, 고마워.” 라고 말할 줄 아는 사람인지 잘 보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고생 하셨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이런 말은 어려운 말도 아니니 금방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말을 할 줄 알아야, 나에게는 감사 표현 정도를 넘어 더욱 다정하고 애정어린 말도 하겠죠. “원래 무뚝뚝하고 서툴지만 마음 속 깊은 곳에서는 감사와 사랑이 넘치는 사람 20세기형 인간유형이죠. 지금은 21세기니까 자기표현의 기본 기술 정도는 익힌 사람과 만나요.

 

다음 연애소거법 시간에는 가치관 차이에 대해서 배워보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여러분들도 가까운 사람들에게 어서 감사와 사랑을 전해보세요. 더욱 따뜻한 마음이 되실 거예요.

 

그럼, 이만 총총.









 

 

 


핑백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