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부적합유형 가이드 004_돈돈돈 입버릇/동물혐오자


 

연애소거법 : 가치관 차이

 

 

좋은 연애 상대를 선택하기 위한, 연애소거법 세번째 시간은, 가치관 차이 기준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우리가 함께 할 수 없는 삶의 가치기준은, 많고 많습니다. 나의 내적 신념과 기준의 우선순위를 생각해본 적 있나요. 나와 맞는 상대인지 알기 위해 어디부터 살펴보면 좋을까요.

 

. / 닥터엘 연애상담소 LUV_and_SEX

 

 

삶을 누리는 기준, 가치관

 

앞서 정리해드린 피해야 할 성격 특징은 사실 최우선 고려사항입니다. 다섯 가지 특징 중 하나만 갖추어도 연애의 시작과 끝은 물론 중간도 애매모호 엉망진창이 되기 십상. 그래서, 되도록 피할 것을 권장하는 특징들입니다.

 

사람마다 성격 상 단점이 아주 없을 순 없으니까 어느 정도의 허용치는 있겠습니다만. 어디까지 관대할 것인지는 여러분이 잘 생각해서 선택할 바입니다

 

 

(1) 욱하는 성질머리

(2) 드라마퀸/드라마킹

 

(3) 우유부단한 그대

(4) 동굴마니아

(5) 감사를 모르는 사람

 

 

이번 챕터에서 정리할 포인트는 선택가치예요.

 

연애를 시작하지 못할 정도는 아닌데, 시작하고 나서 역시나 후회하게되는 선택지랄까요. 읽다 보면, 어머나. 이거 내 얘긴데 싶은 포인트가 있을 거예요.

 

마이너스끼리 만나는 선택은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나의마이너스는 내가 평생 보살피고 도닥여야 하므로, 상대의 마이너스까지 내가 감당하기에는 역부족입니다.

 

 




우린 얼마나 다르고 비슷한 걸까? gettyimagesbank

 

 

다르다는 걸 어떻게 알지?

 

가치관이 너무 다르면 함께 하기 힘들다.”

 

그런데, 우리가 얼마나 다르고 어떻게 다른지 어떻게 알아볼 수 있을까요.

 

사람에 대해 알기 위해서는 1. 말과 행동을 관찰하거나2. 가치관에 대해 직접 질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느쪽을 사용하더라도 앞으로 설명 드릴 10가지 특징 중 하나라도 발견한다면, 그 연애, 신중히 재고하셔야 해요.

 

가치관은 삶을 누리는 기준입니다.

 

당신과 상대의 행복이 다른 곳에 있다면, 함께 행복하기는 다분히 어렵죠. 세상에 없는 완벽한 상대와 만나란 얘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어떤 부분을 어떻게 맞추어가야 할까, 어느 정도는 시뮬레이션을 해보고 관계의 진도를 결정해야 합니다.

 





대체 어디부터 어디까지 맞추어야 하지? 갈 길이 멀다. gettyimagesbank

 

 

 

가치관 기준 001. 돈돈돈 하는 입버릇

 

가난한 사람이니까 절대 만나지 말라는 얘기는 아닙니다. 돈은 있다가도없고 없다가도 있는 거죠. 어차피 빈손으로 왔다 빈손으로 떠나는 것이 인생 아닙니까.

 

돈이 다소 없다 해도 괜찮아요. 우리나라에서 부자로 태어난 1%가 아닌 이상은, 상대적 가난에 결핍을 느끼는 계층에서 태어날확률이 99% 아니겠나요. 만약 내가 유독 가난한 사람과연이 닿는다면, 어차피 나도 비슷한 계층이란 뜻이니까, 굳이새삼 고민할 이유는 없다는 얘기입니다.

 

하지만, 가난에 허덕이고 가난에 지배 당해서 불행한 사람을 연애 상대로 선택하면절대 안 됩니다. 돈이 좀 없다 해도 자신의 행복을 지킬 줄 아는 사람, 누려야 할 것들을 누릴 줄 아는 사람을 찾으셔야 합니다. 돈이 너무없어서 죽어야 하나 살아야 하나 고민이 가득한 사람에, 내 발목을 잡히지 마세요.

 

자신에 대해서도 돌아보세요. 나는 돈이라는 존재와 얼마나 화해하고적응하여 살고 있나 돌아보세요. 나에게 돈이 서럽고 어렵고 고통스럽게 느껴진다면, 연애보다는 생존과 생활을 먼저 가꿀 때입니다.

 

돈은 있으면 좋고 없으면 불편한 존재입니다. 만약여러분이 돈 때문에 불행하다 느낀다면, 적어도 돈돈돈 하는 상대는 절대로 피해야 합니다. 나도 돈 때문에 울고 웃는데, 상대까지 돈돈돈 하고 산다면, 타이타닉호를 타고 불행의 바다로 직진하는 격이니까요.

  

 






나의 생명과 당신의 생명은 같은 값이다냥. 닥터엘 연애상담소 LUV_and_SEX

 

 

 



가치관 기준 002. 동물혐오자



 

확실히 구분합니다. 동물을 낯설어하거나 무서워하는 사람을 말하는 게아닙니다. 동물을 혐오하는 사람인지 잘 보세요.

 

동물을 싫어하고 심지어 동물의 생명을 인간보다 가볍다 생각하는 인성의 소유자는 아닌가 잘 살펴보세요. 동물을 혐오하거나 괴롭히는 동물혐오자는 사람의 생명도 차등하다 볼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생명권에 대한 개념이 다른 사람과는, 삶에 있어 소중한존재들에 대한 대화가 통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그렇단 얘긴 아닙니다만. 연쇄살인마들은 사람을 죽이기 전에꼭 동물을 죽이는 실험을 한다든가 만다든가.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은, 마음이 따뜻한 인간입니다. 안 그렇겠어요?

 

우리나라는 동물의 생명권에 대한 의식수준이 매우 낮은 나라입니다. 매년수만 마리의 동물을 유기하는 나라이고, 보양으로 위해 그 유기동물을 함부로 잡아먹는 사회이며, 동물의 생명이 하등하다 생각하여 물건처럼 사고 파는 곳입니다. 인권수준도 열악한데, 동물권은 오죽할까요.

 

매년 동물보호법 개정에 대한 논의는 넘치지만, 여전히 유기동물 보호소에서는매일 동물들이 죽어나갑니다. 이런 이슈에서 측은지심과 문제의식을 표현하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타인을 사랑할 심장의 온도가 충분할까 의심해보세요.

 

 

 




우리 함께 포근포근 해져요. 닥터엘 연애상담소 LUV_and_SEX

 

 

오늘은 여기까지 올려드려요.

 

진정으로 사랑을 아는 사람이라면, 인간도 동물도 따뜻한 시선으로 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인간이라는 동물입니다. 마음과 체온을 나누는 데에는, 사람이든 동물이든 다르지 않겠지요

 

그럼, 다음 이 시간에도, 맞추어보아야 할 가치관 기준에 대해 계속 공부할게요.

이만 총총.

 

 

 





> 12번의 성찰 : 자아성장 워크샵프로그램 안내(접수 중!)

                            

> 블로그 이용 무료 상담 안내

> 프로필 + 연락처

> 유료 상담 안내 (내담자카드 다운!)

> 실시간 전화상담 안내 : TEL 060-800-1124

> 그동안 나왔던 안내

 




핑백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