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010. "날 힘나게 하는 마법의 말은 무엇인가?"



* 12번의 성찰 : 셀프코칭 에디션 * 





Q010. "날 힘나게 하는 마법의 말은 무엇인가?"




자기 양육, 자기 치유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더워도 추워도 하루라는 시간은 변함없이 흘러갑니다. 아파도 피곤해도 내 몫의 일상은 여전하지요. 현재의 자신이 쾌적하기 위해서는, 매일 조금씩 인생을 돌아보고 보수하며 살아야 합니다. 

자기 양육을 결심하지 않으면, 어린 시절의 고통과 상처만 수없이 리플레이하다 인생이 갑니다. 자기 치유를 다짐하지 않으면, 막막한 바깥에서 구원을 찾아야 하죠. 

그저, 자신에게 좋은 말을 많이 하세요. 좋은 말이 시작입니다. 자신의 내면을 달래고, 성장 시키고, 회복하는 첫걸음입니다.   

좋은 말 대신 나쁜 말을 하는 습관이 있다면, 정신을 번쩍 차려야 합니다. 나에게 욕하고 비난하고 탓하는 주변 사람들이 있다면, 그 말들이 나를 해치지 않게 싸워야 합니다. 

나쁜 말을 들으면, 내 마음도 풀죽게 됩니다. 

숨을 들이쉴 때마다 좋은 말을 안으로 가져오고, 내쉴 때마다 나쁜 말을 뱉어내요. 

가만히만 있어도 기운이 빠질 때가 있잖아요. 그럴 때는 나만의 마법 주문이 필요합니다. 맛있는 걸 먹고, 시원하게 스트레칭을 하고, 괜히 핫핫 웃고, 신나게 막춤도 추세요. 신체를 움직이는 일은, 가장 빠르게 기분을 바꾸는 방법입니다. 

죽을 것 같은 바닥에서도 용기내어 몸을 일으켜 가라앉은 마음을 다시 일렁이게 하세요. 손가락, 발가락을 꼼지락 거리고 하품도 크게 하세요. 

기분을 바꾸는 건, 언제라도 당신의 선택입니다. 

나쁜 기분과 부정적인 생각과 가라앉은 마음과 싸워, 다시 춤추세요. 마법의 주문을 외워서라도, 어떡해서든 발걸음을 움직이세요. 당신이 언젠가 한번이라도 춤추어 본 적이 있다면, 몸은 기다렸다는 듯 당신만의 춤을 기억해낼 겁니다. 

오늘도 좋은 날 되세요. 

그럼, 또 만날 때까지 안녕!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