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의 말 -64-


엘님 글 늘 잘 보고 있어요. 상담은 못했지만 비슷한 글 보면서 ㅎㅅㅎ 참고 하고 있답니다.

엘님 처방전 감사히 읽었습니다. 이제야 감사글을 남기게되어 죄송하네요. 엘님 글 읽으면서 위로가 많이 되었어요. 제자신을 많이 자책하며 괴로워했었는데 제 잘못이 아니라는 그 말이 큰 위로가 되네요. 

다른글들도 보며 공감하고 위안얻고 깨달아 갑니다.
엘님 다시한번 감사드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엘님 말씀하신 부분 정말 다 공감하구요. 연애에 대한 환상을 버리라고 하신 부분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요.
남친이 저를 100퍼센트 이해하고 받아주고 모든 걸 공유할 수는 없는 거라고 이젠 정말 알 거 같아요. 그리고 삶에서
인간으로서 느끼는 작은 여백이랄까, 고독이랄까, 틈 같은 게 생기는 건, 저 스스로에게 제가 직접 채워주고 있어요.
건강하고 바람직한 관계는 건강하고 독립적인 두 사람에 의해서만 육성될 수 있고 지켜질 수 있다는 말이
요즘 새삼 실감이 됩니다.

제가 엘님의 블로그를 아마 한 5년 전부터 구독한 것 같은데, 그 때의 꼬꼬마가 정말 연애는 젬병이던 아이가
이제는 글로만 알던 연애를 직접 하고 있어요. 그것도 꽤 많이 발전한 모습으로요.

제가 이렇게 되기까지 수많은 썸남들과, 저의 눈물과, 외로움이 있었지만
또 엘님의 블로그와, 책과, 또 다른 수많은 타인들의 연애담이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민이 많았는데 엘님의 정성가득한 처방전 너무 감사해요:) 

부모님 문제에 있어서는 조금은. 마음이 가벼워졌어요. 
아직은 훨훨 가벼워지진 못했지만 ^^;; 

무료 상담인데 이렇게 좋은 처방전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저도 좋은 소식 들려드릴께요! 

이렇게 상세하고 명쾌한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깨닫는 것보다 실천하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이제까진 깨닫지도 못했으니 이제 무엇이 문제인지 알고 난 지금, 새로운 연애의 출발선에 서 있는 느낌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엘님. 더 열심히 더 재밌게 사랑해보겠습니다.:) 

과거에 헤어지고 나서 너무 힘들어 주체되지 못하면 그때 엘님이 저에게 써준 상담 답변을 보고 마음을 추스리고 했습니다. 지금도 또 힘든 순간이 오면 이 댓글을 자주 보러 오겠습니다. 가끔 보면 블로그라는 것이 너무나 일방적이라 이렇게 받기만 하고 보답할 길이 없어 죄송한 마음이네요. 이런 일을 하고 계시는 것,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복 받으실 거에요.ㅎ_ㅎ 행복하세요 엘님:) 

엘님의 생각을 부정하지말고 인정하라는말이 감동이예요.
감사해요 엘님!!!♡

엘님도 행쇼하십쇼.ㅋㅅㅋ

엘님 잘지내고 계시죠? 꾸준히 상담하시는거 보면 정말 대단하신거 같아요.. 이번 처방전보고 여러가지 많이 느끼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상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일 아침 엘님사이트부터 오는게 좋아요^^ 
어쩌면 정말 엘님의 사이트를 찾게 된것이 신의 한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엘님을 보면 대단하고 생각이 들어요 
저는 제 앞가림을 잘 못하지만, 친구들 이야기 고민상담은 늘 저의 몫인데 어느순간 그러다보면 
제가 생각하는것과 저는 그렇게 살지 못하는 현실과 이상의 갭차이가 생겨 고민과 해결책을 제시해주지만
오히려 저는 그 기운을 받고 우울해지거든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엘님 -!

감사합니다 생각보다 처방전이 빨리 올라와서 놀랐습니다 

항상 사려깊으시고 따뜻한 처방전 너무 감사드려요 조금이라도 연관있어보이는 처방전들은 북마크해두고 틈틈히 읽어보고 있어요. 

엘님의 처방전은 인간에 대한 애정, 견고하고 따스한 자아에 대한 희망을 밑바탕으로 하신다는 느낌을 받아요
이 남자 어떻게 제걸로 만들죠 와 같은 얕은 기술이 아닌 사람을 진심으로 대하고 그 과정에서 나 자신도 가꿔나가는 법을 몇 글자의 글을 통해 배우고 전달받을 수 있어서 정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낡은 주제지만 저와 비슷한 고민에 놓인 처자들이 제 주위에 몇몇 더 있더라구요. 디테일은 모두 다르지만 엘님의 조언을 다같이 한번 들어보고싶습니다. 하지만 정식 접수는 불가능하다해도 여전히 따스한 조언들 다시한번 감사드려요!

정성담긴 처방전 감사합니다. ^^

상세히 최종 피드백까지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포인트만 콕콕 집어서 가려운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 주신 것 같습니다 ㅠㅠ

언제가 될 진 모르겠습니다만 사랑하는 또 다른 짝을 만나게 된다면,
그리고 그로인해 저에게 또 새로운 고민거리가 생긴다면.. 이 날을 추억하며 다시한번 인사 드리겠습니다.

얼마 살지 않았지만 이제까지의 인생 중 가장 큰 기로에 서있었던 이 순간
따뜻하고 진심어린 글 감사했습니다.

구독은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 (눈팅만 하는건 좀 죄송스럽네요;)
다른분들 사연들을 통해 참 많은 사랑의 형태를 보고 배우고 느끼고 있어요!

이렇게 길게 그리고 구체적으로 이야기를 해주셔서, 마치 해답지를 얻은 것 같아 마음이 든든해요. 감사합니다, 엘님.

엘님, 겨울 바람이 차던데 감기 조심하시고 이 계절도 건강하게 나시기를 바랄게요.

굉장히 오랜만에 상담소에 접속하게 되었는데, 정말 마지막 문단은 주옥같네요..ㅎ
저도 상담을 받고 참 많은 어려움을 이겨낸 적이 있는데, 여전히 구구절절 옳은 말씀이세요^^

한번도 얼굴을 뵌적은 없지만 항상 고맙습니다.
짧지만 손카드 보내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덧글남겨요- 

이 글을 언제 읽으실진 모르겠지만,
낮에 읽으셨다면 좋은 하루 보내시고,
밤에 읽으셨다면 오늘하루도 수고하셨으니 푹쉬시길 바랄게요 :)

종종 읽고 간답니다^^ 스르르륵... 투명인간처럼요.. 
오늘도 잘 읽고 갑니다^^ 오늘은 몇달치 몇년치의 감사인사를 드리고 갑니다^^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상담 드려볼까.. 했던적도 있었는데 언제나.. 실행은 잘 안되네요^^ 
언제나 그냥 보고만 갑니다~ ^^ 감기 조심하세요~

이번 상담 내용은 정말 좋네요. 공감하고 갑니다

조언 넘넘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앞으로 또 궁금한 게 있으면 질문드려도 되죠??ㅋㅋ 좋은하루 보내세요 엘님~!!

우문현답의 끝판왕이군요 -ㅅ-

항상 잘 보고있습니다!

엘님의 답변을 보면 극단적이었던 내 사고 조금은 걷히는 기분이 들어요. 다른 고민들의 피드백을 보면서 항상 배우고 있어요.
답변 감사 합니다.

덕분에 저도 약간은 얽힌 실타래를 조금은 풀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 ~  1500th prescription 까지의 감사의 말들을 모아 올려보았습니다. 

2018년에도 닥터엘 연애상담소와 함께 감사와 행복과 즐거움과 사랑을 나누는 삶을 함께 만들어 나가요.

늘 가까이 있겠습니다. 




엘 드림 ^ㅅ^





















상담 상태

상담상태클릭


처방전 검색기

Loading

노란리본

2013 대표이글루

위즈덤캔들